[쇼핑검색광고_식품] 식품업종 "W"사의 계정 문제점 분석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한별입니다.
오늘은 쇼핑검색광고를 진행중이신 식품업종 " W " 사 계정의 문제점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대표님께서는
-월 예산 : 3,000,000원
-KPI : 전환'수'에 집중하여 1일 최소 20건
- 오프라인 고깃집 운영하고 계시며, 그 안에서 제공되고있는 밑반찬 및 육류를 배송서비스를 진행하시어 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하고계심
- 주력상품 : 한우장조림, 대파김치, 돼지갈비, 나박김치
- 명절선물로 6종세트 기획하여 추가 광고진행예정
제가 처음 계정을 이관했을 당시에는,
대표님께서 1일 예산을 10만원으로 설정을 해두셨더라도 그 예산을 다 소진하고 계시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무조건 설정해둔 예산을 다 소진시켜라 가 목적은아니지만,
노출수도 적고 전환이 발생되고 있지 않았기때문에
이를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가장먼저 입찰가 상향조절을하여 노출수를 늘리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따라서 첫번째로는 입찰가 상향 조절을 시도하여 유입되는 검색어를 늘리고, 상순위에 노출하여 소비자들이 많이 유입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대표님께서도 광고예산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시길 원하셨고 판매건수를 높이는것이 목표이셨기때문에
주력상품 4종류를 모두 2~3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설정해두었습니다.
두번째로 발견한 문제점으로는 노출용 상품명이 단순화 되어있다는 점 이었습니다.
상품명이
["W"사 소고기 장조림 600g] 이런식으로만 노출되고있었기때문에 유입 검색어 또한 한정적일것이라 판단이들어
["W"사 소고기 메추리알 장조림 집반찬 ] 등 과 같이 변경하여 검색어를 늘리기 위해 변경하였습니다.
세번째로는 확장소재 미사용이었는데요,
식품같은경우는 구매를 하기위해 사진에서 맛있어보인다.
라고 판단이 들면 물론 구매는 하겠지만, 경쟁사와의 차별점이 가장 도드라지게 보이는것은 확장소재의 소구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돼지갈비를 예시로 들자면, 4인가족 배불리먹을 수 있는 or 퍽퍽하지 않은 밥도둑 등과같은 소구를 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외키워드 상에서도 경쟁사들의 상품들, 관련없는 키워드들의 클릭 (=과금)은 있지만 전환이 발생되지않는 키워드들은
제외키워드를 걸어두어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오늘은 계정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세팅을 변경하고 개선된 성과에 대해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지금 관리하고계시는 계정이 효율적이지 못하다, 혹은 효율적으로 운영하기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연락주시면 분석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이한별 마케터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