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광고] 전환추적 스크립트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채원AE입니다.
오늘은 구글광고 전환추적 시에 필요한
스크립트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그 전에, 구글광고 효율 높이는 방법에 관한 글 먼저 보고 오세요 !!
스크립트 심는 방법을 알기 전에,
웹사이트 전환 추적을 왜 설정 해야 할까요?
1. 가치가 높은 고객 활동을 가장 많이 유도하고 있는
키워드, 광고, 광고그룹, 캠페인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ROAS 를 파악하고,
광고비용 대비 구매수, 매출액 등의 정보를 파악하여
광고비용 지출에 대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3. 전환수 최대화, 타겟 CPA 및 타겟 광고비용 대비 수익률(ROAS)과 같은
스마트 자동 입찰 전략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자동으로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4. 얼마나 많은 고객이, 하나의 기기나 브라우저에서
광고와 상호작용하다가 다른 기기에서 전환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의 '모든전환' 항목에서 교차 기기, 교차 브라우저 및 기타 전환 데이터 조회 가능)
구글 애드워즈 전환 추적 설정 방법
1. 구글 애드워즈에 로그인
2. 구글 애드워즈에 광고가 없는 경우와 1개의 광고가 있는 경우에 따라
로그인 후 표시되는 페이지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 캠페인(광고)이 없는 경우
애드워즈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단계 별로 광고설정을 진행할 수 있도록 보여집니다.
- 캠페인(광고)이 1개 이상 있는 경우
하나 이상의 광고를 등록한 경우, 바로 모든 캠페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구글 애드워즈 메인페이지에는 "스마트 모드", "전문가 모드"가 있으며
포스팅할 전환 추적을 설정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4. 애드워즈 전환 추적 설정
- 전문가 모드
-스마트 모드
5. 전환 추적 시작
웹사이트에 발생한 액션을 추적하기 위해서 "웹사이트"를 클릭합니다.
6. 액션 만들기
카테고리 추적할 액션을 CPA에 맞게 설정합니다.
7. 태그설정
3가지의 태그 설치 방법이 있습니다.
8. 전체 사이트 태그 & 이벤트 스니펫 태그 확인
1. 전체 사이트 태그: 웹사이트 모든 페이지 공통된 영역에
해당 스크립트를 넣으면 됩니다
2. 이벤트 스니펫 태그: 전환이 완료되는 페이지,
즉 고객이 상담신청을 완료한 페이지에 해당 스크립트를 넣으면 됩니다.
9. 전환설정 완료
이렇게 하면 전환 설정이 완료됩니다 !
지금까지 구글광고 전환추적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궁금한 점이나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채원 AE였습니다.
- ▼▼김채원AE의 다른 글 보러가기▼▼
- - 이것만 알면 네이버 검색광고 핵심 운영 전략 파악 끝
- - 네이버 광고캠페인 세팅 총정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