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최상단에 노출 가능한 브랜드검색광고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채원 AE입니다!
오늘 네이버 포털 내 검색시 최상단에 노출 가능한
브랜드 검색 광고에 대해 쉽게 알아보려 합니다.
브랜드 검색이란?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통합검색 결과 최상단에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내용을 다양한 이미지와 함께 노출하는
콘텐츠 검색형 광고 상품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검색엔진을 이용하다 보니,
지식인, 카페, 블로그를 활용하여 브랜드 광고가 진행되는데요,
브랜드 검색은 PC 브랜드검색과 모바일 브랜드검색으로 구분되어 있고
PC와 모바일 각각 적합한 형태로 광고지면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PC브랜드 검색
: 메인 이미지, 타이틀, 설명, 부가정보, 상세 이미지 영역으로 구성됩니다.
각 영역별로 전체 또는 부분 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목적에 맞게 다양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 PC 라이트형 일반
PC 브랜드검색의 가장 기본적인 상품으로,
네이버 통합검색의 결과와 어우러지는 네이티브한 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PC 프리미엄형 일반
PC 프리미엄형 일반은 브랜드가 가진 이미지와 컬러를 활용하여
통합검색에 노출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3. PC 프리미엄형 동영상
PC 프리미엄형 동영상 메뉴는 브랜드가 가진 동영상을 강조하여 노출할 수 있는 상품으로,
우측에 하단 메뉴와 함께 노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브랜드 검색
: 최대 2면으로 구성되며 좌우로 넘겨볼 수 있습니다.
메인/서브 이미지, 타이틀, 링크 등을 활용하여 업체 위치, 개별 서비스, 할인 정보, 앱 다운로드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
모바일 브랜드검색의 가장 기본적인 상품입니다.
제공하고자 하는 정보량에 따라 기본, 1장, 1단, 링크없음의 형태 선택이 가능합니다.
2. 모바일 라이트형 썸네일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 스타일 하단에 썸네일 세 개를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3. 모바일 프리미엄형 오토플레이 썸네일
브랜드 슬로건과 4~6초 자동 재생 영상을 동시에 노출시켜
브랜드 전달력을 향상시킨 모바일 프리미엄형 상품입니다.
4~6초 자동재생 영상 화면을 클릭 시
원본 동영상을 브랜딩 영역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PC 브랜드검색광고와 모바일 브랜드검색광고의 광고지면을 알아봤는데요,
브랜드검색광고는 3가지의 주요 특징이 있습니다 !
1. 상품별로 다양한 광고 소재를 활용하여, 보다 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다
2. 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등과 함께 최신 브랜드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노출함으로써,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활용할 수 있다.
3. 광고 소재 내의 클릭하는 각각 위치에 따라 세분화된 URL로 링크를 설정할 수 있어,
세부 카테고리나 주요 상품 페이지로 직접 연결하도록 구성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구매전환율 (Conversion Rate)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이렇게 해서 브랜드검색광고의 광고지면과 특징을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과금 방식, 광고 노출 기간, 키워드 관련된 내용은 다음 게시글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채원AE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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