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유튜브 프리미엄을 피해 광고하는 방법!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3.10.11
조회수 224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AE 이한나입니다.


최근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 수가 늘어나면서

유튜브 광고가 효과가 있을까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대체 유튜브 프리미엄은 무엇이고, 어떻게 광고할 수 있을까요?




유튜브 프리미엄

  • 광고 없이 끊김 없는 동영상 시청
  • 유튜브 뮤직 감상
  • 백그라운드에서도 재생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특히, 유튜브 프리미엄을 쓰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는데요.

프리미엄을 쓰는 국내 사용자 수는 정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지만

빠르게 증가하는 유튜브 뮤직 사용자 수로 

규모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출처: 모바일인덱스



그렇다면 배너광고, 중간광고 싹 다 없애주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피하는 방법 정말 없을까요?



출처: 유튜브 고객센터



바로

크리에이터가 직접 콘텐츠에 삽입한 브랜딩, 프로모션, 링크를 넣는 방식입니다.


크리에이터의 권한이기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한다 해도 광고를 볼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인거죠.



출처:  ND러너 

게임 콘텐츠 중간에 어플을 광고 중인 모습이다.



물론 유튜버와 협업을 해야 하는 만큼 

시간과 돈이 단순 광고와는 다를 겁니다.

또한, 광고 효과도 직관적으로 수치로 확인할 수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지도를 끌어올리면서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들에게도 광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광고 방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이렇게 DA 중에서도

성과형 광고와 보장형 광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는 더 알찬 컨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광고 관리하시는 데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AMPM 이한나 AE를 찾아주세요!

개인홈페이지

.

.

.



  1.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2.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3. <막막한 당신을 위해 시리즈>
  4. [META] 메타광고 막막한 당신을 위해 -기초편-



    <또 다른 컨텐츠>

[필독] 유튜브 프리미엄을 피해 광고하는 방법!

!이것만은  해서는 안된다! (SA편)

[네이버] 네이버 광고 뽕뽑는 두 가지 방법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광고성과개선! 퍼포먼스 전문 마케터 홍승택 AE

광고주님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제가 갖고 있는 3가지 능력을 통해서 광고주님들께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1. 소통 능력

2. 기획 능력

3. 성과 데이터 분석 능력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b0805@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