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의 초개인화 마케팅

작성자 최은지
작성일 2023.10.11
조회수 64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은지 마케터입니다.


하나은행이 고객수요를 기반으로 한 초개인화 마케팅 플랫폼 구축에 착수했습니다.


프로젝트 원(O.N.E) 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될 이 사업은 고객 한 사람에게 맞춤형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함인데요.


먼저 마케팅 및 데이터, 채널 및 현장 업무, 인프라 역량을 내년 상반기까지 구축하고 


해당 성과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디지털 뱅킹 플랫폼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앞줄 왼쪽 네 번째)과 임직원들이 ‘프로젝트 원 사업’ 성공을 다짐하고 있다.  하나은행 제공



데이터 인프라 통합



고객 활동 데이터를 관리해 모바일·영업점·콜센터 등 온·오프라인 어느 채널에서도 끊기지 않고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초개인화 마케팅


고객의 특성은 모두 다릅니다.


이 차이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고객은 기업에게 눈길도 주지 않을텐데요.


개인화 마케팅을 통해 고객 개개인의 특성과 온라인 활동데이터를 파악하여 맞춤형 메세지와 서비스를 제공해야합니다.


개인화 마케팅은 이미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분석했다면,


'초개인화 마케팅'은 고객의 패턴을 분석하고 미래 행동을 예측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불특정다수에게 비춰지는 것이 아니라 특정된 사람만을 위했다는 느낌을 주어 고객의 반응을 얻는 것이 목표입니다.



고객의 마음을 읽고 맞추는 초개인화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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