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시간대별 전략?

작성자 이한별
작성일 2024.07.12
조회수 48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이 한별 대리입니다. 


지난시간에는  파워링크 관리 시 효율적인 키워드 관리하는 것에 관하여 말씀드렸는데요 !!

오늘은 그 다음 파트로 시간전략에 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시간전략 


987828276_1681436730.4413.png

실제로 소액 광고주 분들은 광고비가 한정되어있기때문에,

하루 예산에 맞춰 파워링크 광고를 노출하다가 중간에꺼지는 경우가 있어서 이러한 문의를 많이 주십니다


꼭 노출해야하는 <메인키워드> 를 노출하다보면 하루 예산에 걸려 광고가 오후 중 중지 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되는데요 ㅠㅠ

이렇게되면 오후에 유입되는 유저들이 광고를 클릭하고, 매출 발생까지 이어질 수 있는 확률도 있으나 

광고가 중단되어져 있다면 실제 고객들을 놓치게 되겠죠 ...? ㅠㅠ 


그렇다면 예산은 한정적이지만 광고는 계속 노출해야할때 어떤식으로 광고 시간전략을 세우면 좋을까요 ?


바로 시간대별 보고서를 분석 하는것이 중요한데요, 

이 분석을 통하여 매출이 잡히는 시간대를 확인 해주셔야합니다.


우선 보고서 분석을 위해 리스트를 확인하는 방법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 사진과같이 


네이버 광고 로그인 -> 광고시스템 -> 보고서 / 다차원 보고서 /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987828276_1681436907.8787.jpg


987828276_1681436917.4311.jpg



987828276_1681436931.4869.jpg


그렇다면 실제 시간대별 보고서를 예시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첫번째로  잠옷 쇼핑몰 사례 입니다. 

987828276_1681437204.4185.png


초기에 광고를 24시간 노출하여 살펴보니 

실제 매출이 잡히는 시간대는 오후 3시에서 5시인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실제로 새벽에도 광고비는 발생되지만 매출은 미비하게 발생하고 있지요 ㅠㅠ

이렇게 처음에는 광고를 24시간 노출시키고 주별로 매출이 잡히는 시간대를 분석해보면 

특히 매출이 잡히는 시간대가 두드러져 보이게 됩니다


<해결방법>

이 잠옷 쇼핑몰의 경우는 새벽시간대는 매출이 적게 잡혔기때문에 새벽시간에는 키워드 순위를 하향 조정하여 노출했고

매출이 높게 발생하는 오후 3시~5시 사이에는 광고비 입찰가를 올려 메인 키워드와 전환키워드의 순위를 높게 잡았습니다



* 두번째 예시로는 여성의류 쇼핑몰 사례입니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초기에 24시간 노출을 시켜보았습니다.

987828276_1681437325.5253.png

 

하지만 앞에 말씀드린 잠옷 쇼핑몰과는 다르게, 새벽시간대에 광고비는 지출되지만 매출액은 아예 잡히지 않았습니다.

한 달 정도 주별로 시간대를 분석해보았지만 새벽시간대에는 여전히 광고비만 지출되었고 매출발생은 없었습니다.


반면 매출이 많이 발생했던 시간대는 저녁 9시부터 밤 12시까지로 

퇴근 후 부터 잠들기 전까지의 시간대에 매출이 높게 잡혔습니다.


<해결방법>

이러한 패턴을 분석하여 매출이 발생하지 않았던 새벽 3시부터 아침 7시까지는 과감하게 광고를 끄고,

저녁 9시부터 밤 12시까지는 전환 키워드를 공격적으로 노출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어느정도 광고 성과가 나고 규모나 제품수가 많아지면

주기적으로 보고서를 분석하여 광고 노출시간과 전략을 수정해나가시면 됩니다!


정리를 하자면,

시간대별로 노출되는 상황에 따라 


1. 잠옷 쇼핑몰 유형의 경우

매출이 높게 발생하는 시간대에는 순위를 높여 광고비 지출을 높이고

그 외 시간에는 순위를 낮추어 진행하면서 광고비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고, 


2. 여성의류 쇼핑몰 유형의 경우

시간대별 매출 분석을 통해 매출이 잡히지 않는 시간대는 키워드 입찰가를 낮춰 순위를 낮추어 버리거나 광고를 과감하게 off하고, 

매출이 발생하는 시간대만 주력으로 노출하게 된다면  

파워링크 시간전략을 통하여 보다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 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자 오늘은 이렇게 시간전략에 관하여 말씀드려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키워드 순위를 아무리 올려도 사이트 유입이 잘 안될때, 

광고 소재전략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관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정하시다가 궁금하거나 이해가 잘 안가시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주세요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문의) 02-6049-4628 , 이한별AE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hb0805@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