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SA 뷰티업종 월 500만원, 근데 전환이 안난다?

작성자 이한별
작성일 2024.10.31
조회수 13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한별입니다. 


오늘은 월 500만원 예산의 뷰티업종 쇼핑검색광고 성과개선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이 브랜드의 상황 으로는, 

아무래도 레드오션인 상황에서 메인키워드의 CPC 입찰가가 너무 높은 상태이고,

클릭 대비 전환이 발생되지 않아 ROAS 효율은 매우 낮은 상태였습니다. 

 

노출을 아예 안시키자니 주요 전환은 해당 키워드에서 나와서 어떻게 운영해야할지가 고민이라고 하셨습니다. 


위의 내용을 중점으로 보고, 

네이버SA 쇼핑검색광고에서 뷰티업종의 성과를 개선하고, 높은 CPC로 인한 낮은 ROAS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1. 입찰가 조정 및 ROAS 목표 재설정


  • 낮은 입찰가로 유지하면서 효율 체크
  • : 전환이 발생하고 있지만 ROAS가 낮다면, 우선 입찰가를 점진적으로 낮추어 보고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모니터링 필요
  • 입찰가를 낮춰도 전환이 유지된다면 당연히 ROAS가 개선 될 수 있을것이라 판단

  • 목표 ROAS 설정 
  • :  네이버의 자동 입찰 기능에서 목표 ROAS를 설정하고 이 키워드를 포함하도록 조정 필요
  • 자동으로 ROAS 목표에 맞추어 최적화하여 예산 사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다른 키워드와의 조합 테스트


  • 세부적인 키워드 조합 test
  • 기본적인 키워드 외에 좀 더 구체적인 롱테일 키워드를 추가하여 test 예정
  • 예를 들어 "샴푸" 대신 "손상모 샴푸" 또는 "건조한 두피 샴푸"와 같은 키워드를 신규 그룹핑을 통하여 발굴하고,
  • 이를통해 전환율을 높이면서 CPC는 낮출 수 있습니다.

3. 고품질 광고 소재 활용


  • 제품 이미지 개선
  • : 사용자에게 매력적으로 보이는 이미지를 사용하고, 주요 특징이 잘 드러나는 사진으로 변경 필요

4. 랜딩페이지 최적화


  •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UX)
  • : 광고 클릭 후 연결되는 랜딩페이지가 사용하기 쉽고 구매 유도에 최적화되었는지 확인 필요
  • 상품 상세 정보, 할인 혜택, 배송 정보 등이 명확하게 제공되면 전환율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 모바일 환경 최적화
  • : 많은 고객이 모바일로 쇼핑을 하기 때문에, 모바일 페이지에서 구매가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인터페이스 최적화 점검.


5. 타겟팅 정교화


  • 성별·연령별 타겟팅 세분화
  • : 주요 타겟층이 여성, 20대, 30대라면 이들 그룹에 맞춘 광고 메시지를 설정하여 클릭과 전환율을 높입니다.


현재는 이탈고객이 많아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는 부분에 있어서, 

위와 같이 5가지로 운영하여보고

추후 그럼에도 메인키워드에서의 전환율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그때는 제외키워드를 걸어 둘 예정입니다. 


우와같은 전략을 통하여 세부키워드 확장을 통한 CPC 단가가 저렴한 검색어들을 확보하여 

노출지면을 넓히고, 다양한 점검을 통하여 성과가 개선 될 수 있을것이라 판단했습니다. 


위와같이 운영하여보고, 결과에 대해 다시 말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제가 설명드린 브랜드와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신다거나, 

현재 집행중이신 광고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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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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