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그래놀라
작성자 이한별
작성일 2024.07.01
조회수 239
업종
마케팅 KPI
ROAS 250% 이상
집행매체
네이버 쇼핑검색 / GFA
집행성과
ROAS 190%
집행내용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SNS는 활성화가 잘 되어져있어 충성고객이 잘 구축되어져있고,
그렇기에 구매는 네이버 검색후 하는게 아닌 해당 지면에서 바로 구매 하는 경향이 있기에 자사 검색량 자체는 적은 편 이었음
[쇼핑검색]
1. 자사명 / 일반키워드 그룹 분리
2. 일반키워드 내에서도 전환키워드 / 유입키워드 그룹 분리
를 통한 ROAS 190%까지 개선 되었고,
목표수치 도달을 위해 요일별 운영 및 과소진 되는 검색어는 OFF 하여 운영함에 따라 품질지수 향상과 전환볼륨 증대 목표로 운영중
[GFA]
1. 카탈로그형 광고를 통해 리타겟팅 유도
-> 초반 모수가 별로 없어 1일 소진 비용이 1천원대였으나 현재는 4천원대로 증가 된 상황
2. 1:1 피드형 지면
-> 다양한 소구점을 활용한 소재를 제작하고, A/B테스트 진행 결과 우수한 디자인 or 소구점 을 활용한 추가 제작 집행중
아직까진 만족스러운 효율을 보이고 있진 않지만, 설정한 관심사 타겟으로 CTR 이 높은 편 이기에 지속적인 소재 발행 진행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