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광고로 대박 났다고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태준 마케터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광고상품은 블라인드 앱입니다.
'블라인드' 생소하실 수도 있고 친숙하실 수도 있으실 텐데요.
블라인드는 재직중인회사의 이메일 인증 작업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는 대한민국 유일의 직장인 SNS로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업종에서 재직중인 직장인들이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유용한 정보를 얻어가는 소통의 장인 만큼
20대 중후반부터 30~4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상대로 타겟팅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013년 12월 서비스를 오픈하여 500만명의 직장인 가입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유저당 하루 평균 이용시간 양 40분으로 카카오톡 만큼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어떤 업종이 가장 적합할까요?
차량분석 서비스나 중고사 구매 관련 서비스가 좋은 효율을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법률 서비스 또한 네이버만큼 좋은 성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직장인들이 많이 볼 수 있고 이용 가능성이 높은 서비스일수록 좋은 효율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성별의 경우 남성 60% / 여성 40%
연령은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25세~44세의 비율이 81%
지역은 서울/경기/인천 83%
주로 수도권에서 일하고 있는 직장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앱으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라인드 전체 유저 평균 소득 역시 월 500만원 이상으로 상당한 구매력을 가지고 있는 타겟들이
사용하는 앱이기 때문에 공격적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광고를 생각할 때 네이버 / 메타 / 구글을 메인 매체로 생각하는데요.
메인 매체로 생각하는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 메타 / 구글(유튜브)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인데요.
우리나라의 경우 다양한 어플들을 통해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결코 무시할 수 없습니다.
패션/의류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무신사와 같은 어플에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듯
앱시장도 결코 무시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블라인드 광고 상품
1. Display AD
해당 상품은 배너광고로 인증된 직장인들에게 기업/상품 브랜딩 및 인지도 확산에 도움을 주는 상품입니다.
노출방식은 뒤로가기 버튼을 눌렀을 때 전면에 노출되는 배너입니다.
금품 금액은 350만원으로 상품의 브랜딩 및 인지도 확산이 목표라면 상품을 이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직접 전환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원데이 스페셜 DA
특정 시간 동안 블라인드 앱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상단 고정으로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네이버에서는 메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메인 구좌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메인 구좌에서 확인할 수 있는 DA상품인 만큼 비용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이 주로 확인할만한 시간대에 노출시킨다면
좋은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라인드 특성상 직장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출퇴근 시간이나 퇴근이후의 시간에는 경쟁이 치열하여
원하는 시간대에 진입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액션 태그
블라인드 앱 게시글 내 특정 키워드가 포함될 경우, 액션태그가 자동 노출 되며, 태그를 클릭하면 지정된 랜딩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노티피케이션
블라인드 앱 메시지 알림으로 클릭하면 지정된 랜딩페이지로 이동합니다.
5. 댓글 이벤트 상품
블라인드 게시글 댓글 참여 유저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제품 홍보에 효과적인 상품입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상품들이 있으나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상품과 서비스에 적합한 매체인지 판단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블라인드 광고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아래 명함으로 연락을 주시어
자사에 적합한 매체인지 정확하게 진단을 받아 보시고 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부분이 모두 해소될 수 있도록 상세한 설명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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