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 이거 모르면 하지마세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정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배너광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배너광고, 즉 DA 광고는 각종 지면에 노출되는 배너 형태의 광고인데요.
쉽게 말해 이미지형 광고를 말합니다!
DA 광고의 기본 5가지에 대해 바로 알아봅시다.
1. GFA(네이버)
GFA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실시간 입찰과 세밀한 타겟팅으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연령, 성별, 지역, 관심사 등 200개 이상의 세부 카테고리를 이용해서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설정한 이후에는 나이와 시간대별로 분석도 가능해 퍼포먼스(광고성과)까지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2. GDN(구글)
GDN은 구글애즈 플랫폼을 활용한 광고입니다.
구글애즈는 타겟팅, 자동 입찰 전략, 캠페인 등을 통해 광고 계정을 최적화하여
광고 효율을 향상시켜줍니다.
커뮤니티, 언론 기사를 포함하여 유튜브와 같은 제휴 사이트를 통해
게재 지면을 보유하고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런 특징으로 광범위한 광고 노출을 실행할 수 있어 다른 매체에 비해 CPC, 즉 클릭 당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3. 카카오모먼트(카카오톡)
카카오톡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입니다.
카카오모먼트는 다양한 랜딩을 사용해서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을 만한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홍보하기, 카카오톡 친구 늘리기,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등
다양한 광고를 목적별로 최적화하여 광고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모비온
모비온은 리타게팅을 통한 전환율을 극대화 할 뿐 아니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타게팅을 고관여 사용자에게 타게팅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클릭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형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주가 원하는 맞춤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5. ADN
ADN은 국내 최초로 네트워크+ 온사이트 마케팅을 제공하는 매체입니다.
네트워크 광고란 언론사 지면에 노출되는 배너광고를 의미하며
온사이트 마케팅은 사이트 방문 이력, 상품 열람 등 행동을 분석하여
개인화 맞춤 타겟팅을 하는 광고 상품을 말합니다.
노출을 통해 유입된 소비자의 이탈을 방지해 전환율 증가시키기에 용이합니다.
이렇게 배너광고는 게재 지면이 다양해서 상대적으로 노출과 유입이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글로만 보여지는 것보다 이미지로 광고를 설정한다면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겠죠?
도움이 되길 바라며, 궁금한 점이 있다면
아래링크를 통해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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