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광고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계신가요?
DB업종은 마케팅
어떻게 마케팅 해야할까?
DB업종이란???
제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여 상담 및 문의를 중심의 업종으로
직접 구매가 아닌 상담을 통해 구매가 이루어져야 해서 고객 정보가 필요한 업종입니다.
예를 들어 보험, 학원, 부동산, 중고차, 병원, 창업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종을 들 수 있습니다.
그럼
DB업종! 마케팅 왜 필요한가???
DB업종은 렌탈, 할부, 혹은 한번에 결제하기 되는 큰 금액 등 고액대의 상품이 많습니다.
이는 소비자에게 부담으로 다가오고 상품을 꼼꼼하게 알아보고 비교하고 구매를 결정하기 때문에
신뢰가 가는 마케팅은 필수입니다.
집행할 수 있는 매체의 종류로는
네이버SA, SNS, 구글AD 등이 있습니다.
특히 SNS나 구글은 접근성이 쉽고 상담문의를 남기는 절차가 간단해 많은 문의량 확보가 가능합니다.
접근성이 쉽고 절차가 간단한 만큼 빈번한 노출로 관심은 커질 수 있지만 쉽게 남기는 문의만큼
질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전략을 세워 운영해야할까요?
- DB업종 마케팅 전략???
- 3가지 핵심 포인트
- 키워드 선별
- 고객의 니즈의 맞는 키워드 설정은 트래픽 전환으로 이어집니다.
- 또한 메인 키워드, 세부 키워드에 따른 입찰가 전략을 통해 광고비 누수를 방지하고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 타겟 설정
- 판매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타겟을 정확히 한다면 분석과 파악의 용이해지고
- A/B 테스트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 시간대 파악
- 정확한 타겟이 설정 되었다면 데이터를 기반으로 활동 시간 로그를 확인해 불필요한 광고비 누수를 막고
- 더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에피소드 활용(리뷰 또는 직원의 경험담이 신뢰도가 높음)
프리미엄 로그분석이나 다차원보고서 등 업종에 따라
분석하고 파악해 검색매체에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광고비 운영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DB 마케팅 효율 체크는 어떻게 해야할까???
CPA 확인하기
CPA = 행동당 단가로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행동을 수행했을 때 과금이 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1건 문의 해서 들어가는 비용이 1만원이라면 CPA는 1만원이 되는 거죠.
결과당 비용이 낮아질 수록 광고 효율이 좋다고 판단하는건 알겁니다!
광고소재나 매체 운영기술, 담당자의 운영능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담당자가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모니터링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AMPM GLOBAL 김희원AE
- 유선전화 : 02 6049 4169
- 이메일 : kho0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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