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장으로 정리한 브랜드 검색 광고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5.13
조회수 23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정수빈 마케터입니다.


혹시 특정 브랜드를 검색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검색했을 때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브랜드가 노출되는 것이 브랜드 광고인데요.

브랜드 광고 특징, 노출 영역 및 위치, 광고 노출 기간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브랜드검색광고란?

브랜드검색은 이용자가 브랜드 키워드 또는 브랜드와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검색 할 경우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정보를 통합검색 결과의 상단에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브랜드검색광고 특징
상품 별로 다양한 광고소재를 활용하여 보다 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노출함으로써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세분화된 URL로 링크 설정이 가능하여 세부 카테고리나 주요 상품 페이지로 직접 연결하도록 구성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구매전환율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광고 집행 전 계약을 통해 일정 금액을 선 지불하고 계약 기간 동안 노출수나 클릭수에 제한 없이 광고가 노출되는 정액제 상품입니다.

노출 영역 및 위치
브랜드검색광고는 네이버 PC와 모바일 통합검색 페이지 상단 영역에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1개 광고가 단독 노출됩니다.

광고 노출 기간
광고 노출 기간은 최소 7일부터 최대 90일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단가는 30일 노출 기준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집행 기간을 변경할 경우 일할 계산되어 최종 광고 비용이 산정됩니다.
, 일할 계산된 금액이 최소 기준 조회수 구간 기본 단가보다 낮을 경우, 집행 금액은 최소 구간 단가로 산정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