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발굴? 어떻게 하는 건데!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4.05.13
조회수 323

'키워드'는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노출시키기 위한 첫 번째 매개체로 매우 중요한 광고 전략입니다.

따라서 고객의 검색의도를 반영해야 하며, 적합한 키워드를 찾기 위해 주력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목표 및 예산에 따라 대표키워드와 세부키워드로 적절하게 나누어 등록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대표키워드와 세부키워드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 하실 겁니다.

이 궁금증을 저 김소현 AE가 지금 바로 해소 시켜 드릴게요.


대표키워드

- 홍보하려는 주력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잠재고객들이 쉽게 검색할 수 있는 키워드

- 검색 수가 높고, 광고 노출이 많음

- 다수의 광고주가 운영하는 키워드이므로 입찰가가 높은 편

- 클릭수가 많으므로 광고비 지출이 높을 수 있음


세부키워드

- 고객의 의도에 맞춘 수식어나 지역명칭 등을 포함한 키워드

- 대표키워드보다 노출 수와 검색 수 낮음

- 입찰가 저렴

- 지역, 성별, 나이 등 세부 타겟팅을 할 수 있어 구매 및 서비스 이용으로 이어질 수 있음


예를 들어, "인공지능" 이라는 대표키워드의 세부키워드는 "머신러닝", "인공지능학과", "AI"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때 네이버 검색광고시스템의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면  월간검색수, 월평균클릭수 등을 통해 최근 한 달간 광고 성과로 참고할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김소현 AE에게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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