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발굴? 어떻게 하는 건데!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4.05.13
조회수 323
'키워드'는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노출시키기 위한 첫 번째 매개체로 매우 중요한 광고 전략입니다.
따라서 고객의 검색의도를 반영해야 하며, 적합한 키워드를 찾기 위해 주력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목표 및 예산에 따라 대표키워드와 세부키워드로 적절하게 나누어 등록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대표키워드와 세부키워드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 하실 겁니다.
이 궁금증을 저 김소현 AE가 지금 바로 해소 시켜 드릴게요.
대표키워드
- 홍보하려는 주력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잠재고객들이 쉽게 검색할 수 있는 키워드
- 검색 수가 높고, 광고 노출이 많음
- 다수의 광고주가 운영하는 키워드이므로 입찰가가 높은 편
- 클릭수가 많으므로 광고비 지출이 높을 수 있음
세부키워드
- 고객의 의도에 맞춘 수식어나 지역명칭 등을 포함한 키워드
- 대표키워드보다 노출 수와 검색 수 낮음
- 입찰가 저렴
- 지역, 성별, 나이 등 세부 타겟팅을 할 수 있어 구매 및 서비스 이용으로 이어질 수 있음
예를 들어, "인공지능" 이라는 대표키워드의 세부키워드는 "머신러닝", "인공지능학과", "AI"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때 네이버 검색광고시스템의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면 월간검색수, 월평균클릭수 등을 통해 최근 한 달간 광고 성과로 참고할 수 있습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김소현 AE에게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