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사스(AISAS) 퍼널 단계별 유효 마케팅 전략

작성자 한연진
작성일 2024.05.13
조회수 937


 안녕하세요. 전략제안 3팀 한연진입니다.


 오늘은 마케팅 퍼널, 그 중에서도 AISAS(아이사스) 모델의 단계별 유효 마케팅 전략을 알아 보겠습니다.^^




마케팅 퍼널은 마케팅 목표에 도달하기까지의 과정을 단계화한 것인데요, 


그 중에서도  AISAS 모델은 일본 광고대행사 덴츠에서 정의 내린 모델로, '공유(share)' 단계가 추가되어 소비자간의 입소문에 중점을 두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도 이탈자가 없도록 각 단계에서 철저히 관리해야겠죠?^^




                                                                                                                                                   (출처 : 직접 제작)




그렇다면 AISAS 퍼널 단계별 정의와 각각에 효과적인 마케팅을 알아볼까요?




1. 인지(Awareness/Attention)


 소비자가 제품/서비스/브랜드|(이하 제품)의 존재를 인지하는  단계로, 마케터 관점에서는 잠재 고객을 발굴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DA와  대부분의 구전 마케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력이 큰 기업이라면 보도자료를 배포할 수도 있습니다.  


소비자의 눈에 띄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야합니다.




2. 흥미 (Interest)


 소비자가 제품에 흥미를 갖는 단계입니다. 소비자가 흥미를 가지려면 제품만의 특별한 요소가 노출되어야 합니다.


홈페이지, SNS 등에서 제품의 특장점을 노출할 수도 있고, 고객 리뷰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3. 검색 (Search)


고객이 제품에 관해 검색해 보는 단계입니다.


쇼핑검색광고, 브랜드검색광고, 파워링크, 파워컨텐츠, 플레이스광고 등의 검색광고를 적극 활용해야합니다.





4. 행동 (Action)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단계입니다. 


할인이나 간편 결제 등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5. 공유 (Share)


제품 구매자가 정보를 알리는 단계입니다. SNS, 리뷰 등에서 발생합니다.


리뷰 이벤트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준비한 것은 여기까지입니다. 인지부터 공유까지 저와 함께 해보실 분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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