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믹스, 해야 하는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입니다.
오늘은 미디어믹스에 대한 설명을 하려고 하는데요.
미디어믹스란, 미디어믹스는 매체를 여러 개 섞어서 광고를 시행하는 것으로
예를 들어 네이버 검색광고+구글 배너광고 혹은 메타 광고+네트워크 배너 광고 등 이런 식으로 매체와 노출 형태를 다양하게 믹스해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 및 홍보하는 걸 뜻합니다.
그렇다면 왜 미디어 믹스를 해야 할까요?
"오히려 예산이 분배되어 효과가 안 나오지 않을까요?"
"필요성을 못 느끼겠어요"
"하고는 싶은데 어려워서 시도를 못 하겠어요"
등의 미디어 믹스를 어려워 하시거나 잘 모르셔서 보통 하나의 매체에만 광고를 하시는 광고주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미디어 믹스를 해야 하는 이유, 바로 여깄습니다!
1. 성과 분석이 용이하다.
매체를 다양하게 이용하여 광고를 집행했을 때, 각 매체별로 성과 지표는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미디어 믹스를 통해 광고 성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광고 KPI와 맞는 최고의 전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떤 광고가
더 효율적이고, 어떤 소재가 더 적합한지 찾아 광고 비용 투자 대비 이익율 즉, ROI를 증가시킬 수 있는 전략이기도 합니다.
2. 다양한 연령층에 노출이 가능하다.
메타의 경우 2030 특화된 매체이기 때문에 2030 타겟층에 대한 노출수와 유입수가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광고 목적에 따라 다양한 미디어를 이용함으로써 다양한 연령층의 행동과 폭넓은 타겟팅과 노출이 가능하게 되는거죠.
3. 효과적인 예산 분배가 가능하다.
예산을 한 곳에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분산 투자를 한다면 한 매체의 퍼포먼스가 부족하더라도 다른 매체에서 성과를 보일 수 있고, 광고 세팅을 수정하는 동안 다른 매체에서의 광고 효율을 볼 수 있어 유익합니다.
하지만, 광고 예산이 너무 적은 경우에는 예산을 분배할 경우 오히려 성과가 안 나올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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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미디어 믹스의 기본 설명과 중요성에 대해 글을 작성해봤습니다!
다음 글은 업종별로 미디어 믹스 활용편 관련 글을 작성할 예정이니, 꼭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미디어 믹스 관련 광고 문의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퍼포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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