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알아보기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5.13
조회수 23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송은애 AE입니다.

오늘은 많은 광고주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검색광고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검색광고를 이해하고 광고를 운영하시면, 더 나은 효율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란?


검색을 했을 때 노출되는 광고로 검색 의도를 정확히 알수 있다.


  1. 네이버


  2. a. 파워링크


        키워드를 선정하여 맞는 이미지, 제목, 설명, 랜딩링크를 설정한다.

        세팅은 단순하지만 세팅후에 유저의 검색 의도를 파악하기 어렵다.



  3. b. 쇼핑검색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등록된 상품을 불러와 소재로 사용

        처음 세팅을 할때는 최고한의 그룹에서 발생하는 키워드를 각각 그룹으로 분리를 해서 운영한다.



  4. c. 브랜드검색


        브랜드를 알지만 사용한 경험이 없는 경우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없기 때문에 이탈이 될수 있고, 선호도가     있을 경우에는 자사몰보다 매적적인 유통사가 있을때 자사몰로 유입이 어려울수 있다.

        구성은 유저가 알고 싶어하고 겹치지 않는 내용위주 이고, 이벤트와 이슈에 대한 피드백을 사용하여 매력  소재를 적용시켜 전환을 발생 시킨다.



  5. d. 파워컨텐츠


        키워드를 설정할수 있지만 광고를 할수있는 키워드가 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워드별로 컨텐츠를 다르게 구성해야 검수 통과할수 있다.



    검색 광고와 네이버 파워링크가 마케팅 전략에 가지는 중요성을 부여주며,

    소비자들의 의도에 대응하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검색광고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프로필]**로 편하게 문의 주세요 :)



    ▷송은애 AE의 최신 마케팅 전략


    브랜딩의 중요성

    new 소비트렌드 디토(ditto)소비와 브랜딩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구축하기

    리브랜딩 왜 실패 했을까?

    [마케팅 성공의 비밀] 미디어 믹스

    검색광고(파워링크)를 하는이유

    검색광고 소재가 중요한 이유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