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온라인 시장에 기반한 SNS광고의 특장점

작성자 한정아
작성일 2024.07.25
조회수 408

안녕하세요, 컨설팅본부 한정아 마케터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 온라인 시장에 기반하여 SNS광고의 특징을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한국의 온라인 시장은 급속히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SNS광고는 기업들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매체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SNS광고 즉 META 광고에 대해 몇 가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1. 한국의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사용률은 매우 높습니다.

대표적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외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이 해외에도 널리 사용되며, 각 플랫폼은 특정한 사용자 층을 타겟팅 할 수 있는 매우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이는 우리와 같은 광고를 하는 광고주/마케터 입장으로는 자신들의 브랜드 타겟에 대해 시장에 집중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2. 요즘 시장에서는 단일 이미지 보다, 비디오 콘텐츠가 트렌드로 올라섰습니다.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사용자들의 호감을 잡는 콘텐츠들이 SNS에서 더 많은 눈낄을 끌고,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영상광고에 더불어 특히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제품이나 브랜드를 소개하는 방식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3. 모바일 기기를 통한 접근이 더욱 더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SNS에 접근하며, 이에 맞춰 광고 콘텐츠 역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되어야 함으로, 소재 제작 시 모바일 기기 노출 지면을 확실히 확인하고 제작하며 세팅도 이에 맞게 세심하고 정확하게 진행해야합니다.


요약하자면,

현재 한국의 온라인 광고 중 SNS광고 시장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시각적인 콘텐츠와 세밀한 타켓팅 광고 전략을 중시하는 추세로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SNS광고에 대해 추가 문의나 집행 시 도움이 필요하시면 한정아AE에게 광고 상담 및 상담 신청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올라운더 마케터 한정아AE

책임지고 성과 보여드리겠습니다!!!

*검색/DA/바이럴 올라운더 마케터
*뷰티/생활가전/스타트업 레퍼 다량 보유
*맞춤형 1:1 컨설팅 무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