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상품 믹스" (이)란?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04-11

조회수 : 57

댓글 0

업자가 판매하는 상품을 어떻게 구성할 것이냐의 문제다. 믹스를 결정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네 가지 요소는 ‘매출’, ‘수익률’, ‘이익’ 그리고 ‘역할’이다. 우선 매출에 크게 기여하는 상품에 대한 판매 비중을 높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매출이 높다 하더라도 수익률이 너무 낮은 경우는 팔수록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최소한의 수익률을 설정해야 한다. 수익률이 낮다 하더라도 매출에서 비용을 제외한 이익 자체가 크다면 판매 비중을 높여야 한다. 한편 수익률과 이익 모두가 낮더라도 그 역할이 미끼 상품과 같이 다른 상품의 매출 발생을 지원하는 역할이라면 믹스에 포함될 수 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진현석 마케터의 마케터 용어 설명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