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타겟팅 최적화! 모비온 알고 계셨나요?

작성자 진현석
작성일 2025.05.15
조회수 254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퍼포먼스 2팀 김소미 마케터입니다. 


광고주님의 광고, 아직도 ‘한 번만’ 보여주고 끝나나요?

광고는 한 번 보고 바로 사는 게 아니라,
"
생각하다가, 고민하다가, 다시 찾아보게 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그래서 지금, 모비온(Mobon)광고가 필요한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Q. 우선 모비온이란?


모비온은 NHN에서 운영하는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으로,
방문자 맞춤 광고(리타겟팅)에 특화된 국내 대표 광고 매체입니다.

사용자가 내 사이트를 한 번이라도 방문했다면,
그 이후 포털, 언론사, 블로그, 카페 등 어디에서든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Q. 나의 업종이 아래의 업종이라면 특히 주목하세요!


  • - 장바구니만 담고 떠나는 고객이 많은 쇼핑몰

  • - 고민만 하다가 이탈하는 교육 서비스

  • - 결정까지 시간이 필요한 여행/숙박 상품

  • 비교·설명이 필요한 보험, 금융 상품

  • - 앱 설치 전 이탈률이 높은 모바일 서비스

이처럼 ‘망설이는 고객’을 다시 불러오고 싶은 업종이라면
모비온 광고가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Q. "근데 왜 굳이 모비온을 써야 하죠?"


-한 번 온 고객을 끝까지 추적해 전환 유도


-국내 최상위 매체 네트워크 확보


-광고 성과 기반 자동 최적화


-GA4 등과 연동해 정확한 전환 추적 가능


특히, 모비온은 ‘광고를 뿌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성과를 만드는 구조’로 설계돼 있어요.


! 활용 팁

-인스타그램/페북: 이미지와 함께 올릴 경우

“망설이는 고객을 다시 부르는 광고”라는 키비주얼 활용

-블로그: “리타겟팅 광고가 필요한 이유”라는

제목으로 스토리텔링 추가

-네이버 카페: 실무자 입장에서 질문 형태로 도입

("광고 클릭은 많은데 왜 전환이 없을까요?")

-링크드인: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가 톤으로

‘데이터 기반 광고 성과 분석’에 초점

Q. 광고를 고민 중이라면?

- “고객이 클릭은 했는데, 구매를 안 해요.”


- “광고비를 쓰고도 뭐가 잘 되고 있는지 모르겠어요.”


- “쇼핑몰 방문자는 많은데 전환율이 낮아요.”


이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지금이 바로 모비온을 도입할 타이밍입니다.

모비온이 내 비즈니스에 맞을지, 무료로 진단해드립니다.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당신의 브랜드 상황에 맞는 타겟팅 전략을 제안드릴게요!

광고는 기술입니다.

하지만 전환은 전략입니다.
당신의 광고, 이제는 성과로 연결해보세요.

감사합니다 : )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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