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에 대해서 다 알려드릴게요 !!
머신러닝 이해하기 !!!
머신러닝 이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 집행을 시작하면 광고 내에서 주어진 데이터를 통해서 스스로 학습하고 최적화된 광고를 만드는 데 집중하는 것.
메타 광고 내에서 스스로 학습을 통해 이 광고가 어떤 노출 위치에 적합하고 효율이 있는지,
어떤 시간대에 적합한지, 어떤 사람들에게 유효한 광고로 보여지는지
학습이 가능합니다.
메타광고에서 머신러닝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최적화된 광고 데이터는 쓸데없는 비용을 낯주고 좋은 광고 효율을 낼 수 있고,
더 많은 매출과 순이익을 남길 수 있게 해줍니다.
머신러닝, 그러면 어떻게 활용될까?
사용자의 검색,위치,기기 등의 신호를 분석하여 해당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광고를 선택하고 제공합니다.
광고의 클릭률을 예측하여
높은 CTR을 가진 광고를 우선적으로 표시하고 광고의 품질을 평가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합니다.
머신러닝은 또한 광고주의 광고 성과를 분석하고 예측하여 예산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용하도록 도와주며 이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1. 광고 타겟팅 및 개인화
머신러닝은 사용자의 검색, 위치, 기기
등의 다양한 신호를 기반으로 타겟팅을 개선합니다
예를들어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해당 광고가 표시되도록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또, 이전 검색 기록, 관심사, 행동 패턴 등을 고려해서 개인화된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예산
최적화
머신러닝은 광고주의 예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최적화된 광고를 노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머신러닝 알고리즘은 광고 노출이 클릭 또는 컨버전을 유도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 우선순위를 부여하고, 낮은 효과를 나타내는 광고에 예산을 할당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3. 광고 품질 평가
머신러닝은 광고의 품질을 평가하고 개선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예를들어 광고의 클릭율을 예측하는 모델을 통해 높은 CTR을 가진
광고가 선호되고 낮은CTR을 가진 광고는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식별하기 때문에 머신러닝을 통해 광고
품질을 향상시키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사기 및 악성 광고 탐지
머신러닝은 사기나 악의적인 광고를 식별하고 차단하는데에도 사용됩니다
악성URL, 피싱시도, 사용자
행동패턴 등을 분석해서 악성광고를 탐지할 수 있습니다.
5. 실시간 입찰 및 광고옥션
구글 검색광고는 실시간으로 광고옥션을 진행하고 광고주가 입찰을 제출합니다
머신러닝은 실시간으로 광고 데이터를 분석하고 광고주의 입찰을 최적화 합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입찰 전략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머신러닝의 기본 메커니즘 이해하기
1. 광고 집행 시작 (머신러닝의 시작)
2.광고 라이브 (머신러닝, 학습중) / 이벤트 데이터 확인 (학습기간)
3. 충분한 데이터 수집 (머신러닝 완료, 활동중) / 일주일 이내에 50개의 이벤트 발생
4. 머신러닝 종료 , 광고 최적화 단계
오늘은 머신러닝에 대한 개념과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메타 광고에 대해서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신 광고주 분들은
정혜원AE [02-6049-4237] 로 언제든 전화주시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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