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검색광고 궁금하다면?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3팀 이가람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중 신제품검색광고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신제품검색광고란?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일반 명사 키워드, 예를 들면 향수 / 강아지집 / 어린이영양제 등을 검색했을 경우, 검색결과 최상단에 신규 혹은 리뉴얼 출시한 제품과 관련된 콘텐츠를 노출출시한지 180일 이내의 제품이나 서비스시키는 광고입니다. 를 대상으로 집행할 수 있으며, 신규 출시, 또는 리뉴얼 상품임을 강조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인지도를 높이는 데에 효과적인 방식입니다.
총 3가지 유형의 소재로 운영이 가능한데요. 단일 이미지 / 전환이 가능한 3개 이미지 / 그리고 동영상입니다.
신제품검색광고 진행 방식!
키워드
대표 키워드와 동의어, 혹은 신제품을 의미하는 키워드로 구성되어있는 키워드그룹 단위로 구매가 가능주간 단위로 변동 한데요. 이 키워드들은 가능성이 있으며, 새롭게 추가되는 키워드는 네이버 검색광고 페이지 내 공지사항에 업로드 되니 확인하시면 된답니다.
각 키워드그룹과 일치하는 제품과 서비스만 집행할 수 있으며 일치하지 않거나 키워드보다 상위의 제품/서비스인 경우 집행할 수 없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예를 들면, <강아지옷> 키워드 그룹에 <어린이옷> 제품은 집행할 수 없는 것이죠.
노출방식
신제품검색광고는 브랜드검색광고와 비슷하게 모바일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최대 2개 브랜드의 광고가 노출되는데, 된다는 게 차이점입니다. 플리킹(광고를 옆으로 넘길 수 있는 기능)을 통해 두 가지의 광고를 볼 수 있고 검색 시 번갈아가며 첫 화면에 노출되며, 1개 광고만 낙찰될 경우에는 총 검색량의 1/2에만 노출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광고비
주 단위의 입찰 방식으로, 경쟁을 통해 정해진 광고비를 지불하는 정액제 상품입니다. 파워링크나 쇼핑검색광고는 CPC(클릭 당 비용), 노출 기간과 검색량, 상품 유형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는 브랜드검색광고와는 또 다른 산정 방식이죠?
최저 입찰가는 사전에 세팅되어있는 키워드 그룹 기준으로 형성되고, 2위 입찰가로 1~2위가 일괄 낙찰됩니다. 이때 경쟁이 없다면 최저입찰가로 낙찰된답니다. 그룹별 최저입찰가와 키워드는 주간 단위로 변동됩니다.
신제품검색광고에 대해 더 궁금하시거나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3팀 이가람AE [ 02-6049-4199 ] 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터의 다른 글
<바이럴마케팅 실행 3년차의 노하우 대공개>
<마케팅 전략>
<마케팅 트렌드>
브랜드 신뢰도, 지속적인 구매를 유도할 전략이 필요하다면
'새로운 다이소몰' 이커머스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
<네이버 검색광고>
네이버 파워링크, 너도 나도 하는데 효과는 다른 이유①
네이버 파워링크, 너도 나도 하는데 효과는 다른 이유②
구글 검색광고 VS 네이버 검색광고 어느 쪽이 효율적일까?
<디스플레이 광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