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보고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비 아끼세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마케터 한혜정입니다.
이번 글은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비 절감할 수 있는 방법 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다가
품질지수라는 칸을 보신적 있으시죠?
품질지수란, 광고의 품질을 나타내는 지표로, 등록한 광고가 사용자의 의도와 요구가 충족되는 지수입니다.
품질지수는 총 7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 ~ 2칸일 경우, 다른 광고보다 품질이 낮다.
3 ~ 5칸일 경우, 다른 광고와 품질이 비슷하다.
6 ~ 7칸일 경우, 다른 광고보다 품질이 높다.
라고 네이버 측에서 판단하여,
같은 키워드, 같은 입찰가로 동시에 광고를 진행했을 때,
품질지수가 더 높은 브랜드의 광고를 더 높은 순위로 노출 시켜주는 방식으로
광고의 노출 빈도를 조절하는 시스템입니다.
품질지수를 높이려면?
키워드와 연광성이 높은 소재를 사용하고 연결페이지에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해야하며,
고객이 직접 검색한 키워드를 포함시키는 소재로 대체키워드를 포함해야 합니다.
품질지수를 높여 광고 노출 순위를 상승시키면,
경쟁사 보다 낮은 키워드 입찰가로 더 높은 수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이 처음이신 분이라면 아직 감이 안 잡히셨을 것 같아
짧게 요약해드리자면,
품질지수는,
광고를 집행하는 키워드, 소재 그리고 랜딩페이지 간의 연관성과 확장소재 등의 활용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품질지수를 높이려면,
제품과 제목의 연관성을 늘리고 추가적인 제목들을 등록하여 클릭률을 올려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더 창의적인 나만의 전략과 키워드 발굴하여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은 품질지수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5147&ae=hhj&baepo=hh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