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 왜 해야 돼? (1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마케터 한혜정입니다.
이번 글은 바이럴마케팅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SNS를 통해 전 세계인이 소통하는 지금 시대에 어울리는 마케팅인데요,
그렇다면 바이럴 마케팅은 ' 왜 ' , ' 언제 '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1) ' 왜 ' 해야 할까요?
최근에는 앞서 말했듯이 SNS을 통해 소통하는 시대죠!
포털에 올라온 ' ~~ 후기 ' , ' 내돈내산 ' 등 소비자가 직접 게재하는 글이
기존 광고보다 더욱 큰 효과를 보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시간과 공간의 제한이 없고, 형태도 다양하다보니
더욱 많은 타겟에 광고가 도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제품을 구매할 때 어떻게 구매하시나요?
저는 주로 블로그, SNS 등을 보고 정보를 수집하는데요,
바이럴마케팅을 통해 정보를 올려두고, 소비자에게 도달해 구매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바이럴마케팅의 역할입니다!
또한 브랜드를 알리며 호감도를 상승 시키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2) ' 언제 ' 해야 할까요?
자사 제품은 너무 좋은데, 사람들이 알지 못할 때!
브랜드가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아, 사람들이 알지 못할 때!
신제품 출시 예정인데, 사람들이 알지 못할 때!
장기적인 브랜딩이 목적일 때!
바로 이럴 때, 바이럴마케팅이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 중요한 요소로 제품의 품질도 있겠지만,
최근에는 리뷰가 큰 요소입니다.
아무리 품질이 좋아도, 아무도 구매하지 않은 제품이라면 망설여지겠죠?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를 알림과 동시에 호감도를 상승시킨다면 전환율이 높아질 것 입니다.
그렇다면, 바이럴 마케팅은 어떤 업종이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다음 시간엔 어떤 업종이 바이럴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을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글은 바이럴마케팅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