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 왜 해야할까?

작성자 한혜정
작성일 2024.03.14
조회수 100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한혜정입니다.

이번 시간엔 DA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사의 제품이나 브랜드를 홍보할 때 배너광고 제안 많이 받지 않으신가요?



배너광고란,

소비자가 배너 매체 제휴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좌, 우, 상단, 하단에 위치해있는 배너형태의 광고를 의미합니다.



타 검색광고나 메타와 비교했을 때 배너광고가 비교적 효율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배너는 전환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그 KPI에 맞춰 광고를 집행하기 때문에



자사의 KPI에 맞는 배너 매체사를 선택한다면 배너광고,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배너 매체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GFA




네이버 밴드, 네이버 뉴스, 쇼핑, 블로그 등 네이버 홈에 있는 카테고리 안에 주로 노출됩니다.

노출 지면이 ' 네이버 ' 인 만큼 접근성이 좋아 

만약 내 타겟 연령층이 네이버 홈 카테고리를 많이 이용하는 연령층이라면 브랜딩이나 홍보에 용이합니다.





2. 카카오모먼트




요즘은 핸드폰을 가지고 있지 않는 사람이 없고 모두가 카카오톡을 이용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인지와 흥미 단계에서 활용하기 좋습니다.





3. 구글 GDN




유튜브를 포함해 가장 많은 노출지면(약 200만 곳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타 배너매체 대바 CPC가 저렴합니다.

노출구좌가 많고 다양하기 때문에 많은 곳에 노출시킬 수 있고

유입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노출과 유입에 용이합니다.





4. ADN




ADN은 오프사이트 마케팅은 물론 타 매체들과 달리 온사이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클로징패널, 상품패널 등을 활용하여 노출을 통해

유입된 소비자의 이탈을 방지해 전환을 증가시키기에 용이합니다.





5. 모비온




모비온은 타 경쟁업체의 모수를 끌어다 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자사 업종의 시장경쟁이 너무 쎄거나 브랜딩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때

사용하기 좋은 매체입니다.





이와 같은 배너는 매체별로 특성이 다양하기 때문에 자사의 업종 및 타겟층에 따라

원하는 매체를 골라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글은 DA광고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광고주님께서는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지금까지 AMPM글로벌 마케터 한혜정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혜정AE가 제공하는 다양한 마케팅 비법이 궁금하다면? >

유튜브 쇼츠, 사용하고 계신가요?


진짜 기본인데, 네이버 확장소재 등록하셨나요?

광고비 누수, 바로 멈출 수 있는 방법!

DB 업종, 이렇게만 하면 성공! (1탄)

DB 업종, 이렇게만 하면 성공! (2탄)

이탈률 줄일 수 있는 Tip

이거보고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비 아끼세요!


메타광고, 효율 올리고 싶은 분들은 주목!

흔한 카페침투 말고, 이 방법으로 마케팅 하세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5725&ae=hhj&baepo=hhj

뷰티 업종, 우리 브랜드에 알맞는 마케팅 방법은?


문의 한번으로 최고의 마케팅 팀을 채용 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1팀 진현석 팀장
TEL. 02-6049-1165
E-mail. jjoiny@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