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인지도 높이는 방법!

작성자 한혜정
작성일 2024.03.18
조회수 682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한혜정입니다.

이번 시간엔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란,

이용자가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콘텐츠를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네이버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이용하여,

최신 브랜드 콘텐츠로 이용자와 소통하고 브랜딩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의 모든 것! 

지금, 알려드리겠습니다.





1. 어떤 키워드로 광고 하나요?






브랜드 검색을 구매하는 광고주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상호명, 상품명 등의 브랜드 키워드에 한해 브랜드 검색 집행이 가능하며,

브랜드 키워드가 아닌 일반 키워드로는 브랜드 검색을 집행할 수 없습니다.





2. 어디에 노출 되나요?





네이버 통합 검색 페이지 상단 영역에,

광고주가 구매한 브랜드 키워드에 대해 단독 노출됩니다.





3. 광고는 어떻게 구성되나요?

이미지, 텍스트, 동영상 등으로 구석되며, 상품 유형에 따라 구성 요소에 차이가 있습니다.



- 모바일 라이트 형





- 모바일 프리미엄형





- 모바일 브랜드추천형





- PC 라이트형







4. 광고비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상품 유형, 광고 노출 기간(최소 7일~최대 90일),

광고 가능한 키워드의 기간 조회 수 (최근 30일 조회 수)합계에 따라 산정됩니다.






이번 글은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광고주님께서는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지금까지 AMPM글로벌 마케터 한혜정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혜정AE가 제공하는 다양한 마케팅 비법이 궁금하다면? >

유튜브 쇼츠, 사용하고 계신가요?


진짜 기본인데, 네이버 확장소재 등록하셨나요?

광고비 누수, 바로 멈출 수 있는 방법!

DB 업종, 이렇게만 하면 성공! (1탄)

DB 업종, 이렇게만 하면 성공! (2탄)

이탈률 줄일 수 있는 Tip

이거보고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비 아끼세요!


메타광고, 효율 올리고 싶은 분들은 주목!

문의 한번으로 최고의 마케팅 팀을 채용 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1팀 진현석 팀장
TEL. 02-6049-1165
E-mail. jjoiny@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