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 상순위 전략이 궁금하다면? 1탄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오늘은 많은 광고분들이 문의주시는 쇼핑검색 상순위 노출 전략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쇼핑검색에서 상순위 노출이 되려면 가장 쉬운 방법은
'광고'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네이버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입찰가와 키워드에 따라서 상순위로 가장 쉽게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주님들은 광고없이도 쇼핑검색 상순위를 원하실텐데요.
쉽지는 않지만,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니 한번 해당 부분을 다뤄보겠습니다.
네이버가 공개한 쇼핑검색 랭킹 구성요소입니다.
네이버에서는 적합도와 인기도, 신뢰도를 합해 랭킹이 정해진다고 고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맨 첫부분인 적합도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적합도는 상품명과 카테고리, 제조사 브랜드, 속성태그가 중점이 됩니다.
1) 키워드 데이터 수집
먼저 키워드 데이터 수집을 위해 아래의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도구 : https://searchad.naver.com/
데이터랩 : https://datalab.naver.com/
아이템 스카우트 : https://itemscout.io/
판다랭크 : https://pandarank.net/
기존 네이버 쇼핑검색 상위 랭킹 상품들의 상품명을 분석하고, 내 상품을 구매할 타겟이 검색할 키워드를 선별하여 진행하면 더 알맞은 상품명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연관성 높은 키워드 선별
- 대카테고리의 메인키워드
- 내 상품의 직접적인 키워드
- 내 상품의 직접적인 키워드의 확장 키워드
3) 키워드 등록
스토어의 상품명은 100자까지 입력이 가능하지만, 네이버쇼핑에서는 상품 등록시 50자 이내로 등록 권장하여 50자 이내로 등록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 상품이 구매할 타겟이 검색할 키워드 조합+전환율 높이는 키워드 우선순위를 배치해야합니다.
(브랜드명/상품명/상품유형/속성 순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상품명에 등록하지 못한 키워드 태그 등록
미처 상품명에 넣지못한 키워드는 태그에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상품명을 최적화시켜두면 1차 단계는 마무리가 됐습니다.
2차는 다음 게시물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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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TEL. 02-6049-4497
E-MAIL. love422@ampm.co.kr
KAKAO. lovely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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