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 상순위 전략이 궁금하다면? 2탄

작성자 박사랑
작성일 2024.10.25
조회수 22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1탄에 이어 2탄, 쇼핑검색 상순위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네이버가 공개한 쇼핑검색 랭킹 구성요소에서 1탄에서는 적합도에 속하는 부분에 대해 언급드렸는데요.


오늘은 인기도와 신뢰도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두번째는  인기도입니다.

네이버는 오래된 상품보다는 ‘최신성에 중요포인트를 주는데요.

그러다보니 누적판매보다는 최근 판매수량, 리뷰작성수, 클릭수, 찜수 반영에 대해 더 높은 노출에 우위를 줍니다.

리뷰는 포토리뷰가 많을수록 노출에 유리하니 포토리뷰 이벤트를 열면 더 반응이 좋겠죠?

 

세번째는 신뢰도입니다.

신뢰도는 상품명 SEO와 고객 문의 응답속도, 배송, 패널 이력이 주가 되는데요.

아래와 같은 문구는 신뢰도 하락으로 이어지므로 지양해주셔야합니다.


-입증 불가능한 수식어 : 인기상품, 인기폭발, 가성비 최고 등

-불필요한 홍보문구 : 무료배송, 당일배송, 스토어찜할인, 한정수량 등

-동일 키워드 반복시에는 노출에서 불이익

추가로 상품 정보고시와 상품 속성은 빠짐없이 입력 필요하니, 해당 참고해주세요!


이렇게 적합성과 인기도, 신뢰도를 모두 조합하면 상순위에 오를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니

해당 내용을 참고하여 광고와 함께 병행해보시면 조금 더 빠른 매출상승이 가능하실겁니다!


---------------------------------------------------------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TEL. 02-6049-4497

E-MAIL. love422@ampm.co.kr

KAKAO. lovely422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광고팔이가 아닌 진짜 마케팅을 하는 박사랑 마케터

컨설팅부터 퍼포먼스 개선까지, ALL-ROUND 섭렵한 마케터
광고주님을 저의 레퍼런스로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im4785@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전화문의
02-6049-4276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