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알려주는 메타광고 셋팅_2편
안녕하세요 ~! 김지효 마케터 입니다!
바로 돌아왔습니다.
1편이 궁금하신 분들은~~
>>마케터가 알려주는 메타광고 셋팅_1편
여기를 클릭하고 들어가서 봐주세요!
자 저번시간에는 캠페인 셋팅 ~ 광고세트 전환이벤트 설정하기 까지 해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가장 중요하죠~! 타겟팅 설정을 들어가보겠습니다!
타겟팅은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굉장히 많은데요.
만약 타겟팅을 하지 않고 그냥 광고를 먼저 해보고 싶다 ! 하는 분들은 굳이 설정하지 않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하지만, 내 광고를 조금 더 관련된 타겟으로 지정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여기서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
성별, 연령은 클릭하게 되면, 옆에 수정버튼이 있으니 거기서 설정이 가능하구요!
저는 우선 이렇게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면 20세 ~ 49세 까지의 여성 분들께만 광고가 노출되겠죠??
이번엔 맞춤타겟 지정을 해보겠습니다.
맞춤타겟이란??
계정 내에 이미 반응을 보인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이는 부분처럼 장바구니담기를 한 사람들에게 특정하여 노출할 수 있고, 아니면 상세페이지를 본 사람에게 노출도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이벤트값을 활용하여 리타겟을 할 수있고 최대 180일까지 지정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유사타겟은??
유사타겟소스와 가장 비슷한 사람들로 구성되어 비율을 높이면 높을수록 더 광범위한 타겟을 만들 때 가능합니다.
다음은 상세 타겟팅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상세타겟에서는 인구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또는 행동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아웃도어의류를 만약 진행하게 되면, 이분들이 보통 어떤 곳에 관심이 많을까요??
보통 등산이나, 야외활동을 좋아하는 분들이겠죠??
그러면 , 요렇게 타겟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자 다음은 노출되는 플랫폼 설정입니다!
메타광고가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이 합병된 회사인 건 똑똑이들은 아실거예여 ㅎㅎ
노출위치에서 어드밴티지 + 노출위치를 하게되면, 내 광고가 성과가 좋을 것으로 보이는 위치에 설정이 되는겁니다.
저는 우선 수동 노출로 내가 원하는 곳에만 노출을 하는 부분으로 지정해볼게요!
짜잔~
플랫폼과 노출위치에서 인스타그램 내에서만 노출을 시키고 싶다면 이렇게 인스타그램만 체크 표시를 해주시면 되고,
내 광고가 메타 모든 플랫폼에 노출하고 싶어! 라고 하시면 플랫폼 모든 곳에 체크표시를 해주시면 됩니다!
자~~~ 벌써 2편 광고세트 지정하는 방법까지 배웠습니다!
여러분은 이제 50%마스터 하신거예요!!
다음시간에는 광고 만들기 시간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아윌비백~~~~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김지효 마케터에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