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알려주는 메타광고 셋팅_1편

작성자 김지효
작성일 2024.10.25
조회수 726

안녕하세요! 김지효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 제일 문의가 많은 메타광고 셋팅 방법을 공유하려고 해요!


여러 업체가 모두 궁금하실테지만 ! 가장 문의가 많은 이커머스 판매 관련 셋팅에 대하여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긴말하지 말고 GO~


메타 광고관리자 접속->       https://www.facebook.com/business/tools/ads-manager

광고관리자 내에 비즈니스 계정이 없다면 ~? -> 계정을 먼저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계정이 있다면? - 셋팅 먼저 진행하도록 할게요! 

캠페인 셋팅 진행


->캠페인 하단 만들기 버튼 클릭



캠페인 - 판매 캠페인 클릭 !



원하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 수동 판매 캠페인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캠페인 이름 설정 / 아래 특별 카테고리 xx

하고 다음 클릭!

다음을 클릭하면 광고세트 셋팅 설정으로 넘어갑니다. 


광고세트이름은 보통 지정하기 나름이지만 , 
저는 셋팅한 날짜 + 상품이름 + 타겟명시로 보통 진행합니다.


전환 위치의 경우 , 웹사이트로 진행!


다음은 광고 성과 측정을 위한 목표인데요.

전환 목표의 경우 설정마다 전환에 찍히는 전환값이 달라지기 때문에 
원하는 목표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보통 구매를 일으키기 위하여 진행하는 게 대부분이니, 저는 전환수 극대화로 진행하겠습니다.



다음은 예산 및 일정인데요.

가장 중요한 한 세트당 예산을 얼마로 분배할 지! 정하는 겁니다.

여기서 정하는 예산은 한 세트당 예산이기 때문에 , 캠페인 예산으로 지정하려면 캠페인에서 예산을 정하면 됩니다.




다음은 픽셀을 설정하는 방법인데요! 여기서 픽셀 설치가 뭔지 모른다는 분이 아마 대부분일 것 같습니다!
메타 픽셀은 웹사이트에 설치하는 코드 조각으로, 광고 효과, 페이지방문, 장바구니, 구매 등의 성과측정을 하는 도구입니다.

메타 픽셀이 꼭 사이트에 깔려있어야 성과측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다음 시간에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우선 오늘은 캠페인부터 ~ 광고세트 전환이벤트까지 다뤄보았는데요~~

유익하셨을까요? 너무 많은 내용을 담기에는 한정적이라 2편에서 추가적인 사항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문의사항은 저 김지효 마케터에게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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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및 방법이 궁금하다면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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