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알려주는 메타광고 셋팅_1편
안녕하세요! 김지효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 제일 문의가 많은 메타광고 셋팅 방법을 공유하려고 해요!
여러 업체가 모두 궁금하실테지만 ! 가장 문의가 많은 이커머스 판매 관련 셋팅에 대하여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긴말하지 말고 GO~
메타 광고관리자 접속-> https://www.facebook.com/business/tools/ads-manager
광고관리자 내에 비즈니스 계정이 없다면 ~? -> 계정을 먼저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계정이 있다면? - 셋팅 먼저 진행하도록 할게요!
캠페인 셋팅 진행
->캠페인 하단 만들기 버튼 클릭
캠페인 - 판매 캠페인 클릭 !
원하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 수동 판매 캠페인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캠페인 이름 설정 / 아래 특별 카테고리 xx
하고 다음 클릭!
다음을 클릭하면 광고세트 셋팅 설정으로 넘어갑니다.
광고세트이름은 보통 지정하기 나름이지만 ,
저는 셋팅한 날짜 + 상품이름 + 타겟명시로 보통 진행합니다.
전환 위치의 경우 , 웹사이트로 진행!
다음은 광고 성과 측정을 위한 목표인데요.
전환 목표의 경우 설정마다 전환에 찍히는 전환값이 달라지기 때문에
원하는 목표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보통 구매를 일으키기 위하여 진행하는 게 대부분이니, 저는 전환수 극대화로 진행하겠습니다.
다음은 예산 및 일정인데요.
가장 중요한 한 세트당 예산을 얼마로 분배할 지! 정하는 겁니다.
여기서 정하는 예산은 한 세트당 예산이기 때문에 , 캠페인 예산으로 지정하려면 캠페인에서 예산을 정하면 됩니다.
다음은 픽셀을 설정하는 방법인데요! 여기서 픽셀 설치가 뭔지 모른다는 분이 아마 대부분일 것 같습니다!
메타 픽셀은 웹사이트에 설치하는 코드 조각으로, 광고 효과, 페이지방문, 장바구니, 구매 등의 성과측정을 하는 도구입니다.
메타 픽셀이 꼭 사이트에 깔려있어야 성과측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다음 시간에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우선 오늘은 캠페인부터 ~ 광고세트 전환이벤트까지 다뤄보았는데요~~
유익하셨을까요? 너무 많은 내용을 담기에는 한정적이라 2편에서 추가적인 사항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문의사항은 저 김지효 마케터에게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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