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최상단 노출, 브랜드 광고로!

작성자 표연경
작성일 2025.04.29
조회수 9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표연경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란?
















1.   브랜드 검색 광고는 검색 결과 상단을 선점하는 브랜딩 핵심 채널








-       네이버 통합 검색 상단에 단독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브랜드 신뢰도와 인지도를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프리미엄 위치






-       브랜드 키워드뿐만 아니라 연관 키워드 기반으로 검색 유저의 탐색 단계에 효과적으로 도달 가능














 


2.   광고소재 다양성 -> 브랜드 이미지 전달력 극대화






-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버튼 등을 조합하여 다층적 브랜드 메시지 전달이 가능






-       특히 다이나믹 썸네일, /플리킹 방식으로 모바일 UX에 최적화된 콘텐츠 구성이 가능해 사용자 체류 시간 및 관심 유도에 유리












 


3.   URL세분화 설정 -> 구매 전환 유도 강화






-       광고 소재의 각 클릭 포인트별로 개별 랜딩 페이지 연결 가능







-       Ex) 주요 제품, 혜택 페이지, 카테고리 등 목적에 맞게 연결하여 트래픽-전환으로 자연스럽게 유도


 










4.   상품 유형에 따라 전략적 선택 가능








1)     PC/모바일 라이트형: 비교적 간결한 구성으로 정보 전달 중심


















2)     프리미엄형: 브랜드 컬러 + 크리에이티브 강조 -> 브랜딩 목적에 최적















3)     모바일 브랜드 추천형: 키워드 검색 시 브랜드 자동 노출 -> 잠재 수요 타겟팅 강화















4)     모바일 앰버서더형: 모델/ 인플루언서와 연계된 광고로 공감 기반의 신뢰 구축


 












5.   방식은 정액제로 효율적인 예산 운용이 가능






-       예산 집행 전 확정된 금액으로 조회수나 클릭 수 제한없이 노출 가능





-       브랜딩 장기 캠페인에 적합하여, 예산 초과 리스크 없이 안정적으로 집행 가












 


6.    기반 비용 산점 -> 키워드 전략이 핵심






-       광고 단가는 최근 30일 키워드 조회 수와 노출기간에 따라 달라짐






-       , 브랜드 키워드 + 유의미한 서브 키워드 믹스 전략이 필요






-       , 실제 광고 기간 동안의 조회 수 증감은 보상되지 않으므로 예측 기반 계획과 철저한 키워드 검수 선행












 


정리




-       검색 상단을 선점함으로써 브랜드 신뢰 확보, 전환 가능성 극대화






-       모바일 중심 소비행태를 고려해 모바일 프리미엄형+ 다이나믹 썸네일 구성 추천






-       브랜드 모델을 활용하는 경우 엠버서더형으로 감성적 신뢰 형성






-       키워드 조합 전략 수립 시, 브랜드 인지도 키워드 + 수요창출 키워드를 균형 있게 반영해야 효과 극대화







-       정액제 기반이므로 예산 범위 내에서 최대 효과를 노리는 콘텐츠 품질 강화가 관건














지금까지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 있으면 AMPM 글로벌  표연경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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