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자- 네이버광고 파헤치기 4탄

작성자 임선현
작성일 2025.04.30
조회수 99

 안녕하세요! 신뢰를 만드는 마케터 임선현입니다.

오늘은 파워링크보다 더 상단에 노출 가능한 **신제품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제품검색광고는 모바일과 PC 모두 노출이 가능하지만,

특히 모바일 기준으로 주요 트래픽이 발생하니 이 점 꼭 참고 부탁드립니다.


주요 노출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모바일 기준) 

출처 - NAVER


그렇다면 신제품검색광고를 집행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양한 목적이 있겠지만  자신의 브랜드 신규 제품에 대한 홍보, 브랜드의 리뉴얼, 브랜드 인지도 상승,

제품 맞춤 홍보 정도가 대표적입니다.


다만 상품출시일 기준 180일 이내여야 하므로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자료들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브랜드사, 단독 총판권 보유자만 집행이 가능하며

유통사 PB 상품의 경우에도 브랜드 등록 및 위탁 증빙이 필요합니다.


소재 유형으로는 이미지형 , 동영상형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먼저 이미지형은 위의 이미지처럼 하나의 이미지로만 노출되거나

3개의 이미지를 롤링 형식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동영상형 이미지는 이미지 내 플레이 버튼을 활용해 광고를 집행하는 형태입니다.


구매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볼까요?


신제품검색광고는 입찰 - 낙찰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매주 단위로 집행이 이루어지며

1주일 간격으로 입찰 경쟁 및 낙찰이 반복됩니다.

따라서 캠페인 시작 시점보다 최소 3~4주 이전부터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휴일이 중간에 있을 시 일정에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입찰 오픈: 집행 3주 전 화요일


입찰 마감: 집행 2주 전 월요일


낙찰 발표: 집행 2주 전 화요일 오전 9시


비즈머니 차감: 낙찰 발표일 당일 16시


여기서 또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통상적으로 광고 집행이 되는 날인 화요일 기준 1주일 전 월요일까지 

집행을 포기하면 전액 환불이 가능하지만

화요일부터 광고 집행 전날까지 집행 포기 시에 50%의 환불만이 가능하고

집행 시작 시에는 전액 환불이 불가하니 이 점 꼭 유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복해서 포기하게 된다면 어뷰징으로 판단하니 광고주분들은 신중하게 낙찰에 임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여기까지 신제품검색광고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저희 AMPM글로벌 기업은 네이버 공식대행사이기에

NOSP 계정이 존재하여 패키지 운영 및  전략적 성과 리포트가 가능합니다!!!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 연락주시면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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