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에 키워드 검색광고는 비효율적이다?(3)

지재민 마케터
2025-09-15
조회수 :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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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3. 전환수 측정: 노출수와 클릭수만으로는 성과를 판단할 수 없습니다!


AMPM글로벌 지재민 입니다 :)
지금까지 우리는
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드디어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 (파워링크),
효율성 높일 수 있는 그 마지막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3. 전환수 측정: 노출수와 클릭수만으로는 성과를 판단할 수 없습니다!

- KPI(Key Performance Indicator): 핵심성과지표
- 기업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핵심적으로 관리해야하는 요소들에 대한 성과지표 중 핵심적이고 결정적인 지표
모든 기업은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해 마케팅 성과를 분석하고,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다시 새로운 전략에 반영해야 합니다.
이러한 순환구조를 이루기 위해 반드시 KPI를 설정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DB업종에서의 KPI도 당연히실질적인 고객 유입의 증대로 인한 매출 상승일 것입니다.
그러나, 광고가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거나 클릭이 많이 발생했다고 해서 매출과 직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들이 내 광고를 보고 들어와서 어떠한 액션을 취했을 때
예를 들면,
문의하기로 글을 남기거나 전화연결 버튼 혹은 실시간 상담 버튼을 누르거나 하는 등의 행위를 했을 때
그 잠재고객은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의사가 있음을 밝힌 셈이죠.
그렇게 유추해볼 수 있는 데이터 값을 우리는 전환 수 라고 부릅니다.
< 전환수를 잡아야 사업의 길이 보입니다! >
아래의 데이터를 보면 클릭수는 2,000건 가까이 발생했지만
정작 전환수는 41건밖에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즉, 41건의 전환수를 얻기 위해 500만원이 넘는 광고비를 사용했으므로
1건의 전환을 얻기 위해 약 13만원을 사용(전환당비용=13만원)해야 하는
매우 비효율적인 광고로 운영 된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전환당비용(DB단가 라고도 함)을 낮추기 위해
앞서 말한 소재/확장소재 관리, 키워드 세부 관리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많은 광고주분들이 이렇게 세세한 관리할 시간도 없으시다 보니
"그냥 올려놓기만 하면 되는거 아냐?" 라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파워링크
그 세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체계적인 광고 운영을 경험해보고 싶으신 광고주분들은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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