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모바일 영역 개인화 추천 적용 및 UI 변경? 5월16일부터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5.12
조회수 78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한아팀장입니다.



쇼핑검색광고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2023 5 16 (화)년월일부터모바일 통합검색‘스타일추천’ 영역의 노출 로직과 일부 UI가 변경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시점

2023년 5 16 (화)부터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변경 영역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패션 상품 검색 시 노출되는 ‘스타일추천’ 영역및 더보기



■ 변경 내용

1. 상품 추천 로직

<기존>

- 네이버쇼핑 상품정보로 등록된 ‘상품속성’ 기반으로 스타일을 구분

- 광고 노출을 위해 상품속성 정보 등록이 필수

<변경>

- 광고를 조회하는 유저의 개인이력에 따라유저의 선호상품 또는 동일 성별/연령대 인기상품과의 유사도를 기반으로 상품 스타일을 구분

- 상품 유사도 판단 시 이미지카테고리, 클릭 이력 등 정보 활용

- 상품속성 정보 등록은 필수가 아님

이미지 내에서 상품의 인지 등이 어렵거나 품질이 낮은 경우(ex: 낮은 해상도, 이미지 분할, 텍스트 합성)에는 광고 노출이 제한될 수 있음

 2. 상품 카테고리

<기존>

- 스포츠/레저 카테고리의 광고 미노출

<변경>

- 스포츠/레저 카테고리의 일패션관련 카테고리(등산골프테니스배드민턴스키/보드 등)에 대해광고 추가 노출

3. 노출 UI

* 모바일 통합검색 한정 (더보기는 UI변경 없음)

<기존>

- 상단 타이틀이 1개로 고정

- 상품 이미지의 크기가 모두 동일

<변경>

- 페이지 넘김 시 상단 타이틀 변화

- 페이지별 1번째 상품의 이미지 크기 확대








※ 알아두세요!

- 모바일 검색 매체 하위 <네이버 패션 추천 - 모바일>매체 설정을 통해 스타일추천 영역의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패션 추천 - 모바일>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를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통합검색 ‘스타일추천’ 영역은 통합검색 내 네이버쇼핑 영역과는 구분된 별도 광고 영역이며, PC지면에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 ‘스타일추천’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키워드 및 스타일 연관도 등으로 산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 ‘스타일추천광고’ 영역에 노출되는 광고는 자동 추천된 결과를 기반으로 하므로패션 연관 키워드라 할지라도 추천상품이 없을 경우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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