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 쇼핑 브랜드형’ 신규 확장 소재 노출 오픈 안내★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11.02
조회수 1280

쇼핑검색광고 쇼핑 브랜드형에 브랜드사의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브랜드데이> 확장 소재가 신규 추가됩니다.

신규 확장 소재는 2023년 11월 1일부터 검색광고 플랫폼에 등록할 수 있으며, 이용자에게 노출되는 시점은 11월 21일 (화) 쇼핑 검색 지면 최상단과 하단에서 노출될 예정입니다.

쇼핑 브랜드형 광고를 집행하시는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검색광고 플랫폼 등록 일정

- 2023년 11월 1일 (수)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광고노출 시작 일정

- 쇼핑 검색 페이지 최상단/하단 : 2023년 11월 21일 (화)

 

■ 신규 확장 소재 노출 영역

- 쇼핑 브랜드형이 노출되는 전체 지면에 추가 가능

- 네이버 모바일/ PC 쇼핑 검색 상단 및 하단

- 네이버 모바일/ PC 카탈로그 페이지 상단 및 하단

- 이후 추가되는 신규 지면


■ 신규 확장 소재 노출 화면

※ 신규 확장 소재 클릭 시 '브랜드데이' 프로모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PC 쇼핑 검색 영역은 모바일 쇼핑 검색 하단과 동일합니다.




 

<브랜드데이 확장 소재 등록 방법>


* 브랜드데이 확장 소재는  네이버쇼핑에서 '쇼핑 브랜드데이'를 진행하고 있어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기본 소재를 등록합니다.

기본 소재 등록 방법 도움말 > 


2) '브랜드데이' 확장 소재를 추가합니다.

[ + 새 확장 소재 ] 클릭하여 '쇼핑 브랜드데이' 확장 소재를 선택합니다.



3) 브랜드데이를 진행 중인 브랜드 비즈채널을 선택합니다.

노출할 브랜드 채널과 확장 소재로 해당 브랜드 채널에서 노출하기를 원하는 브랜드데이를 선택합니다. (상태 = '등록가능' 브랜드데이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등록가능 상태 : 쇼핑 브랜드데이 프로모션 등록 이후 ~ 브랜드데이 종료 당일까지만 등록 가능



4) '고급옵션'을 클릭하면 아래 내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노출할 요일/ 시간대, 확장 소재 노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o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o 신규 확장 소재 외에 변경사항은 없으며, 기본 소재 클릭 시, 해당 광고의 설정된 랜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jinteing@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21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