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양극화와 CRM이란 무엇인가요?

작성자 임은수
작성일 2023.12.11
조회수 3079
전자 상거래, 사업, 작업에선, 돈, 지갑, 전자 화폐, 에 온라인 쇼핑
 우리가 관찰하는 세 가지 트렌드는 현재의 소비자 시장에서 큰 영향을 미치고 있어요. 우선, 양극화 소비는 평균적인 소비 행태가 사라지고 극단적인 소비 방식이 부상함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기존의 평균 객단가나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과 같은 전략이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답니다.


반대, 이중성, 긍정적 인, 부정적인, 용, 빨간색, 초록, 양극화
무지출 챌린지나 거지방과 같은 추세는 이 양극화 소비와 연관이 깊죠. 마케팅에서는 이러한 변화에 새로운 시각이 필요하며, 제품들의 가격을 설정하는 등의 기존 방식에 새로운 접근이 요구됩니다.


불화, 통화, 돈, 미국 달러, 프랭클린, 벤자민 프랭클린, 지폐, 재원

 또한,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는 이전과 달리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소비자들로 구성된 시장을 보여줍니다. 유튜버나 콘텐츠가 이전과는 달리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어요. 이런 트렌드에 따라 세부 관심사에 맞는 서비스가 성장하고, 이후 제너럴 서비스로 확장하려는 경향을 보이는데, 이러한 확장은 때때로 그 서비스의 독특성을 희석시킬 수 있어요.

고객 데이터를 활용하는 CRM & 마케팅 자동화 코스 - 인프런 | 강의
 마지막으로, CRM 마케팅은 소비자의 구매 패턴을 보다 세밀하게 파악하여 맞춤형 제안을 하는 중요한 전략입니다. 그러나 이는 고객 데이터를 그룹화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데, 양극화 소비로 인해 한 사람이 여러 소비 방식을 갖게 되어 이를 그룹화하는 것이 더 어려워졌죠. 이를 위해서는 리소스를 최소화하면서 효과적인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1

김술현2023.12.11 19:00
언론 제보 하여 방영되면은 포상금이 있습니다 지난정부는 누구를 위한 방역 정부인가? 윤석열은 발명가에게 훈장을주어 사면하고 국민이 행복하게 살도록 해야 한다 ? 0106662 1235 김숙현 https://vt.tiktok.com/ZSNVLex9X/ 1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jinteing@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21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