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배너 광고 GDN에 대해서

작성자 한상천
작성일 2023.01.10
조회수 638

구글 GDN 광고

-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란?

구글애즈의 머신러닝 기술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만들어 내는 것

(이미지, 광고제목, 내용, 업체명, 로고) (구글에서는 웹사이트, 유튜브, 앱, G메일 등 광고를 자동으로 조합하여 진행)


-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특징

1. 쉬운 광고 디자인 제작 - 이미지, 텍스트, 에셋 추가만으로 광고가 만들어짐, 두 개의 이미지 사이즈로 별도의 추가 작업을 하지 않고 최대한 세련된 디자인을 제작해줘 쉽게 광고를 제작하고 관리가 가능하다.

하지만 이미지를 자동으로 리사이징 해서 만들어 주기 때문에 이미지 품질이 떨어질 수 있고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는 곳에 게재될 수 있다.

2. 다양한 광고 형식 지원 -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광고 등 다양한 광고 형식 지원, 게재위치나 광고 슬롯 별로 광고가 내보내져 실적이 좋은 것을 실시간으로 선택하여 내보낼 수 있다.

3. 넓은 광고 도달 범위 - 이미지 크기가 자동으로 리사이징이 되기 때문에 거의 웬만한 곳에는 다 게재가 된다. 텍스트 형식의 제목과 적절한 설명으로 잠재고객에게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다.

4. 정확한 타겟팅 설정 - 이미지 광고에 비해 정확한 타겟이 가능하다. 반응형 디스플레이를 만들 때 적용 시키는 내용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객들에게 적절하게 노출이 될 수 있도록 머신러닝이 일 하기 때문이다.


- 반응형 광고가 어울리는 광고 소재는?

이미지, 영상, 텍스트 / 다양한 고객들에게 단순 유입이나 노출 빈도를 높이기에 좋다.


- 업로드형 이미지 광고란?

내가 만든 광고 이미지를 그대로 노출 시키는 형태의 광고


- 업로드형 이미지 광고의 특징

1. 세부적인 디자인 제작 - 20개의 다양한 이미지 사이즈에 맞게 제작을 해야 해서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다. 하지만 설정한 사이즈에 맞게 게재 위치에 노출 시키기 때문에 광고를 보는 고객에게 높은 퀄리티의 광고를 보여줄 수 있다.

2. 우수한 광고만 노출 - 이미지 한 개당 광고 한 개 생성. 각각의 이미지에서 클릭수, 노출수, 전환수 등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어떠한 이미지에서 더 많은 상호작용을 일으키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이에 비해 반응형은 광고 한 개에 두 개의 이미지로 작업이 진행 되어 각각의 광고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어렵다.


- 이미지 광고가 어울리는 광고 소재는?

브랜딩과 디자인에 효과적이다. 아무래도 다양한 사이즈의 이미지를 제작하여 원하는 곳에 노출 시키다 보니 예쁜 디자인이나 확실하게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아 브랜딩이 가능하다 보니 브랜딩과 디자인에 효과적이다.


- 반응형 광고 vs 이미지 광고

그렇다면 반응형 광고와 이미지 광고 중 어떤 것이 더 효율적이고 좋을까요?

사실 둘 중 뭐가 더 좋다는 근거는 없습니다. 다만 고려해볼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시간 사용이나 업무를 보기 위해 사용하기에는 반응형 광고를 활용하여 머신러닝을 통해 효과를 보는 것이 좋다고 판단되고,

특별하게 노출이 되어야 하는 소재나 좀 더 세부적으로 다뤄야 할 소재 같은 경우는 오히려 이미지 광고가 더 좋다고 판단 됩니다.


- 구글 DA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타겟팅

잠재고객, 게재위치, 관심기반, 인구통계, 주제, 리타겟팅


-배너 소재 제작시 강조 할 예시

브랜드, 신뢰도, 차별성, 참신함, 품질, 가성비


-노출지면

구글(유튜브,구글플레이,G메일), 다음,카카오티비, 미디어(SBS, MBC), 블로그 뉴스 커뮤니티 등 굉장히 다양한 곳에 노출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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