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SNS에서 개인 계정은 내가 올리고 싶은, 내가 마음에 드는 것을 올려 사람들과 공유 했다면, 비즈니스 계정에는 내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한, 내 제품에 니즈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정보를 제공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만큼 SNS별 특징에 맞춰서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면 보다 쉽게 제품에 대한 홍보가 가능합니다
sns별 특징
페이스북 - 패션/의류, 식음료/식품, 엔터테인먼트
인스타그램 - 식음료/식품, 화장품,보건용품, 패션/의류
밴드 - 유통, 교육/복지후생, 서비스
트위터 - 컴퓨터/정보통신, 식음료/식품, 엔터테인먼트
틱톡 - 엔터테인먼트, 식음료/식품, 패션/의류
특징으로 정리된 내용에 맞춰서 꼭 진행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특징에 맞춰서 마케팅을 진행 해본 적이 없으시다면 한 번 해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럼 SNS 마케팅을 진행 했을 때 장점이 무엇인지 알아봐야겠죠?
SNS 마케팅의 장점
첫 번째 - 사용자 참여를 극대화 하는 것에 효과적이고 고객의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높은 참여율 확보가 가능하다.
두 번째 - 컨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게 하는 유저 참여유도형 이벤트에 효과적이다.
세 번째 - 유저의 관심사를 sns에서 자체적으로 선별해주어 효율적으로 광고가 가능하다.
위에 적힌 내용 외에도 접근성이 좋고 많은 사람들의 사용량 등 SNS는 수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SNS마케팅에 접근을 할 때는 목표를 설정하고 타겟설정과 알고리즘 이해가 필요합니다.
목표를 설정할 때는 참여율, 도달률, 전환률 등을 확실하게 정해서 우리 제품을 어떤 식으로 광고를 할지 정해주어야 합니다.
타겟 설정을 할 때는 유사타겟, 핵심타겟, 맞춤타겟을 설정 해줘야 합니다. 자사 제품에 관심을 가질 것 같은 연령과 성별 등을 설정해 광고 노출에 있어서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알고리즘은 스스로가 학습 하여 도움을 주지만 알고리즘은 페이스북의 경우 친밀도,영향력,최신도 인스타그램의 경우 도달, 참여반응, 팔로워에 맞춰 정해지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확인을 해주면 좋습니다.
콘텐츠를 제작할 때는 사람들과 제품의 연관성을 주어야 더 기억해줄 확률이 높고, 짧은 영상으로 핵심을 전달 해주는 것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니 이러한 부분을 체크 하면서 만들면 좋습니다. 콘텐츠의 소재를 만들 때 방향성을 제대로 못 잡으시겠다면 소재를 B급 감성으로 유머나 공감대를 형성 해주거나 감동을 줄 수 있는 소재를 만드시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방향성을 못 잡겠다면 자사 제품과 관련 있는 유명 브랜드는 어떻게 소재를 만들고 있는지 확인 해주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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