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광고에서 DB의 질을 높이는 3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6팀의 김수비AE 입니다.
DB 업종 관련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고 광고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 같은데요,
단순 문의나 상담이 아닌 진성 DB 즉, DB의 질을 높이는 것을 다들 원하실 거 같아요.
우리의 서비스와 제품에 구매까지 이룰 수 있는 고객을 더 많이 받는 법에 관하여 전달드리겠습니다.
DB 질 높이는 방법
1. 지역 타겟팅
우리의 서비스와 제품을 원하는 고객이 우리에게 찾아오고 결제까지의 가능성을 높여야 합니다.
전체 지역에 광고를 노출시켜 다른 지역의 사람이 찾아오는 것보다는
우리 지역 사람들이 찾아왔을 때 진성 DB일 경우가 높습니다.
예를 들어, 커튼 설치 업체라고 해봅시다.
서울에 사는 사람이 수원에 있는 커튼 업체에 문의해서 설치를 할까요?
혹여 광고를 보고 문의를 하게 되더라도 수원인 것을 안다면 고민하거나 다른 서울에 있는 업체를 찾게 되겠죠~
그렇기 때문에 검색광고든 다른 매체 광고를 진행하게 됐을 때에도 지역을 설정하여 노출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2. 적절한 광고 매체
각 광고 매체별로 이용하는 목적이나 주 사용 이용자의 특성이 다릅니다.
같은 소재와 같은 내용으로 광고를 하더라도 효율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업종마다 특성이 다르기에 DB 업종은 어떤 매체가 정답이다! 라고 말씀 드리긴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체 별 특성을 알아보시고 2~3개월정도 광고를 집행해보신 이후에
DB단가 측정과 효율을 알아보고 광고비를 투자하는 것이 알맞습니다.
3. 정보 전달
사람들의 시선과 관심을 한번에 끌 수 있는 소재 사용이 좋긴 하지만,
너무 호기심만 자극한 후에 별 내용이 없다면 이탈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DB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상세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정보가 많아질수록 들어오는 DB의 양은 적어질지라도
여러 정보를 획득하고도 들어오게 된 DB의 경우는 진성 DB일 확률이 높아집니다.
DB업종 광고에는 광고 뿐 아니라 여러가지 고려할 요소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 DB의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을 전달드렸습니다.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는 고객을 설득하고 구매로 유도할 수 있는,
좋은 DB를 추출해서 지속할 수 있는 광고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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