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업종, 파워링크에 알맞을까?

작성자 김수비
작성일 2023.12.29
조회수 688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6팀 김수비AE입니다.



네이버 광고 많이들 진행하시고, 예정 중이신 분이라면

우리 업종은 파워링크에 알맞을까? 해도 될까?를 궁금해하시고 걱정하실 것 같은데요.

도움될만한 파워링크 광고에 대해 낱낱히 파헤쳐드립니다!



파워링크 광고 특성


1) 검색 기반

이용자가 통합검색에 키워들를 검색해야 해당 광고가 노출


2) 확장소재 노출

이미지와 눈에 띄는 제목 + 서브링크나 가격표 등을 보여줄 수 있음

작은 지면 안에서 최대한 클릭하고 싶게끔 나타내는 것이 중


3) 타업체 (경쟁사) 동시 노출

웬만한 키워드 검색시 타업체가 같이 노출되기 때문에

모니터링을 통해 우리 업체 위 아래는 어떤 소재를 사용했는지 비교하여 구성

예시) 위아래 업체가 가격소재를 썼으면 우리는 안써서 클릭을 한번 받을 수 있게 한다거나,

           상세페이지나 경쟁사의 추가제목 등에 나타나있는 키워드 추출


광고 세팅시 꿀팁

간단하지만 광고주분들이 모르시거나 놓치는 부분 전달드리며

이러한 세팅들을 통해 우리 업종이 파워링크에 알맞는지 보면 좋을 듯 합니다.


1) 노출 기기 분리

모바일과 PC를 분리하여 운영

클릭률과 입찰가가 다를 뿐만 아니라 사용 시간대와 목적이 다름

예시) 직장인의 경우 회사내에서 정보를 알아볼 때에 pc를 사용하지만 퇴근 후에는 모바일로 결정이나 구매로 이어짐


2) 노출매체 선택

검색매체/콘텐츠매체에 노출 설정 가능 + 노출 제한 설정도 가능

예시) 커튼 설치 업체를 알아보려고 블로그나 지식in을 보던 중에 광고 노출이 되었을 때 들어올 가능성 有


3) 자유로운 키워드 등록

남들이 사용하고 있진 않지만 이용자의 니즈가 자세히 반영되는 세부키워드

예시) 서울커튼이 아니라 서울커튼잘하는집, 서울사무실커튼설치 등 


4) 노출 시간대 설정

클릭이나 구매, 전환이 일어난 시간대를 확인하여 특정 시간대에 노출

타겟이 활동하는 시간을 파악해서 그 시간대에 비딩을 걸어서 상위 노출을 하는 것도 방법임.


5) 지역설정

지역이 제한되어 업체 홍보가 필요한 업체의 경우 지역 설정은 필수

수도권에서 활동하는 이사업체인데 제주도, 경상도에 노출되면 안되겠죠?

지역 제한을 걸어두기 싫다면 메인키워드 앞에 지역명을 붙여주면 됨

예시) 수원이사업체, 수원당일이사 등



위의 특성과 세팅 방법을 보고도 우리 업체가 파워링크와 잘 맞는지 모르시겠디면?

우리 업체의 메인 키워드를 검색해보세요!

네이버 통합 검색은 사용자들이 많이 찾는 구좌로 나오게끔 로직이 잡혀있기 때문에

메인 키워드 검색시, 파워링크가 상단에 떠있다면 파워링크를 선택할 수 있는 이유가 되겠죠?


파워링크에 대해 더 알고싶으시거나 문의하실 내용이 있으시면 연락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파워링크 관련 라이브 영상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jinteing@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21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