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 제대로 알고 활용 중이세요?

작성자 김예은
작성일 2024.01.18
조회수 67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광고를 집행할 때

각자의 목적들을 가지고 진행하실 텐데요,

검색 광고 중 네이버 파워링크에 대해

설명드리며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네이버 만이 아니라 다양한 포털사이트,

예를 들어 구글과 카카오에도 검색 광고가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 그중 파워링크에 대해 집중적으로 말씀드리려 합니다.


파워링크는 네이버 검색 광고입니다.

검색을 했을 시에 소재가 노출이 됩니다.


일단 검색 부분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키워드 설정이 노출을 좌지우지합니다.

어떠한 키워드들을 등록을 해놓냐가 중요한데요,

키워드마다 입찰가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세부 키워드, 즉 검색량이 적을 디테일한 키워드들은

입찰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며

대표 키워드, 즉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대중적인 용어의 키워드들은

많이 검색을 하고, 많은 사람들이 노출되고 싶어 하기에

입찰가가 상대적으로 비쌉니다.

그렇기에 전략적으로 키워드를 발굴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적으로 소재 부분이 있습니다.

제목, 홍보 문구가 기본적으로 들어가야 하며,

확장소재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사람들의 눈을 제일 사로잡을 이미지 추가가 가능합니다.

또한 가격 링크, 서브 링크, 이미지형 서브 링크 와 같이

다양한 랜딩 페이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한 추가 제목과 추가 홍보문구 작성도 가능하며,

전화번호와 같이 직접적인 소통을 위한 소재들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파워링크,

계속해서 변화해가며 광고 집행에 맞게끔 설정하셔서

효율적인 광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SNS광고마케터

성장의 길만 있는 마케터

성과? 효율? 당연히 중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으로 같이 성장하는 마케팅으로 함께하고 싶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jinteing@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21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