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광고 바로 하자!

작성자 김예은
작성일 2024.01.22
조회수 80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광고를 집행할 때

각자의 목적들을 가지고 진행하실 텐데요,

그에 맞는 매체 선택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검색 광고 중 구글 검색 광고에 대해

설명드리며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는 많은 국내 이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포털 사이트입니다.

확실히 하루에도 몇 번씩 이용하기에 광고 또한 노출이 많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은, 국내 시장에서 아직은 네이버보다 작은 입지를 가지고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검색 엔진입니다.

그렇기에 훨씬 많은 광고 지면과 사용자 수를 보유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키워드, 즉 검색 광고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짧게 설명드리자면, 네이버 검색광고는 파워링크, 쇼핑 검색광고, 플레이스 등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중 키워드, 즉 파워링크는 기본적인 제목, 설명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확장 소재들을 등록하여 넓은 구좌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나 홍보문구, 서브 링크 등등 이 모두 확장 소재로 추가가 됩니다.


구글 검색 광고 같은 경우는 키워드와 쇼핑 검색이 있습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의 상단 또는 하단에 ‘스폰서’ 표시가 있습니다.

'스폰서’ 쓰여있는 부분들은 다 광고입니다.


검색 유형이 3가지 있습니다.

일치 검색, 구문 검색, 그리고 확장 검색입니다.


일치 검색은 말 그대로 검색어와 키워드가 완전히 일치할 때 광고가 게재됩니다

예를 들면 키워드가 “돋보기” 라면 “돋보기”를 검색했을 때 나오게 됩니다.

이와 같이 100% 일치하는 검색어를 뜻합니다.

다음 글에서 구문과 확장 등등 구글 검색 광고에 대해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SNS광고마케터

성장의 길만 있는 마케터

성과? 효율? 당연히 중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으로 같이 성장하는 마케팅으로 함께하고 싶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jinteing@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21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