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광고 바로 하자! 2탄
오늘의 글에서는 광고를 집행할 때
각자의 목적들을 가지고 진행하실 텐데요,
그에 맞는 매체 선택을 잘 하시기위해
이전에 설명드린 구글 검색 광고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드리며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전에 말씀드린 일치 검색을 제외한
구문 검색과 확장 검색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구문 검색은 정확한 키워드 문구의 앞이나 뒤에
다른 단어가 포함된 검색어에 대해 광고를 게재합니다.
예를 들어 구문 검색 키워드가 "여자신발"이라고 한다면
광고가 게재되는 검색어는 “여자신발추천” “면접용여자신발” 등등에 다 노출이 됩니다.
하지만 단어들의 순서에 따라
노출이 되는 키워드가 정해지기에 순서가 중요합니다.
앞서 예시를 드린 것처럼 내가 등록한 키워드의 앞이나 뒤에
다른 단어들이 포함되어 있을 때는 노출이 되지만,
내 키워드 사이에 다른 단어가 낀다면 노출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여성 선크림” 이라는 키워드라면
“여성 방수 선크림” “여성 물놀이용 선크림”처럼 단어가 나누어지면서
중간에 새로운 단어가 끼어들기 때문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유사한 형태의 검색어로 유연하고 정확한 광고 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확장 검색은 검색한 키워드 외에
각종 동의어, 유사어, 파생어, 맞춤법 틀린 단어 등을
모두 나타나게 만드는 시스템입니다.
확장 검색 시스템은 더욱 많은 사람에게 노출이 가능해지기에 방문자 유입을 늘리며,
키워드를 직접 작성하는 시간 또한 단축시켜준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게 되면 효율이 좋은 키워드에 비용을 집중하여 투자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연관성의 키워드들이 잡히면서
광고주와 관련 없는 부분들에도 노출이 될 수 있는 부분이 걱정이실 수 있으실 텐데요,
구글에는 제외 키워드도 있습니다.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이 드는 키워드들을 모두 제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친환경 수세미” 의 경우에는 “친환경 설거지” “천연 수세미” 의 키워드들이 잡힐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의 검색 광고, 구문 검색과 확장 검색에 대해 추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제대로 이해하신 후에 활용하셔서 효율적인 광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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