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가 뭔데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다양한 광고들 중 배너 광고,
또 그중에선 네이버에 있는 배너 광고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네이버에는 다양한 광고 종류가 있습니다.
검색이 될 수 있고, 배너 형태들이나,
아니면 동영상 등등 여러 가지의 광고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배너 광고, 즉 GFA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GFA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네이버를 떠올리셨을 때 바로 메인에 확인이 가능한
카탈로그 배너 부분을 포함하여
네이버 내에 언론 지면이나 포스트들 하단의 배너 광고들도
모두 여기에 포함이 됩니다.
GFA의 가장 큰 특징은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연령대, 지역 설정뿐만이 아니라
관심사와 구매의도 또한 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육아, 애완동물, 부동산 등등 관심사들을 선택하고,
뭐 기념일, 이벤트 와 같은 구매의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타겟팅이 가능하기에 타겟들을 나눠서 그룹핑을 해두고
테스트를 진행해 보면서 뾰족한 타겟팅으로 점점 좁혀갈 수 있습니다.
GFA는 배너 광고이다 보니
소비자의 니즈가 강하지 않으며
광고가 먼저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방식입니다.
그렇기에 검색 광고처럼의 입찰가 경쟁이 아니라
소재 싸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사람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어야 하며
궁금증을 유발하여 유입을 끌어와야 합니다.
소재가 중요하기에 2-3일가량의 소재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계속해서 성과가 좋은 소재를 발굴해 나가야 합니다.
지금까지 배너 광고, GFA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잘 이해하셔서
제대로 활용하시어 효율적인 광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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