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지수 관리는 필수!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이봉진 AE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품질지수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네이버 품질지수는 광고 효과를 분석하고 개선하기 위해 사용되는 지표인데요,
광고 키워드 및 소재 등의 품질을 파악하고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 품질지수가 광고에 미치는 영향을 먼저 생각해 봐야 합니다.
먼저 품질지수는 노출 순위에 영향을 줍니다.
검색광고는 그냥 돈 많이 쓴 사람이 상위로 노출되는 게 아닌가요?
하실 수 있지만, 입찰가와 품질지수가 함께 노출순위에 반영이 됩니다.
그렇다 보니 품질지수에 따라서 상위로 노출되는 입찰가가 달라지기에
광고 비용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 품질지수는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품질지수에 영향을 주는 것은 클릭률, 전환율 이 두 개가 키포인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두 가지를 올리는 노하우 공개하겠습니다!
먼저 키워드를 관리해야 합니다!
파워링크는 내가 직접 키워드를 등록하기에 관리가 편하지만,
쇼핑검색광고는 내가 등록한 소재에 맞춰서 키워드가 선정되기에,
제외 키워드를 적절히 활용하여 불필요한 키워드를 제거하고,
성능이 좋은 키워드를 중심으로 캠페인을 구성해야 합니다!
광고 소재를 적합하게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광고용 이미지, 제목 및 설명을 효과적으로 작성해서
고객들의 관심을 끌어야지 클릭률을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되겠죠?
랜딩 페이지를 최적화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광고하고 있는 제품을 클릭했는데, 엉뚱한 제품 구매사이트로 이어진다면,
이탈하는 고객도 많겠죠?
또한 구매사이트를 간소화해서 고객들의 구매를 유도하는 것도
심리적으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마지막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광고는 한 번 세팅한다고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매일매일 노출 순위가 달라질 수 있기에,
틈틈이 내 광고를 확인하면서 어떤 키워드가 효과가 있고, 어떤 키워드는
부적합한지,
이미지 및 소재 등을 테스트해서 어떤 소재가 가장 효과가 좋은지 등을 꾸준히 분석하는 것이
검색광고에서 품질지수를 관리하는 데에 핵심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품질지수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중요한 것은 클릭률과 전환율이라는 것! 잊지 말아 주세요~
매력적인 광고를 통해 매출도 올릴 수 있는 광고주분들이 되기를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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