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네이버 배너광고가 뭔데? 2편 (DA광고)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2팀 황지훈 대리입니다.
오늘은~
' 네이버 배너광고(DA광고) ' 에 대한 주제로
저번 시간에 이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빨간색 글씨는 꼭 보시길 바래요. 완전 꿀팁 이거든요.)
출처: 네이버 광고 상품 가이드 https://displayad.naver.com/advertisement
어제도 말했듯이
네이버 배너 광고는 크게
GFA 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NOSP 광고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나눠지고 오늘은 NOSP 광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2. 보장형 디스플레이광고 (NOSP)
보장형 디스플레이광고는 말 그대로 보장이 되는 광고로
네이버 모바일과 PC에서 다양한 지면으로 안정적인 노출값을 가지고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노출되는 지면을 통해서 같이 보도록 할게요!
★ 배너
: 가장 많은 사람들이 접하고 있는 배너로 볼 수 있죠, PC와 모바일 두개를 볼텐데
우선
대표적으로 PC로는 타임보드로 많이 알고 계시죠
아래 사진 처럼 네이버 PC 메인 상단에 고정 노출 되서 광고가 되고
1일 24개의 시간대중 최적인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는 광고 입니다!
모바일에서는 스페셜 DA 광고로 많이들 아시고 계실텐데요,
모바일 메인 검색 홈페이지에서 중간 쯤에 배너로 되어있어서 주목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고
단기간 내 높은 광고 노출수와 브랜딩 임펙트를 남겨줄 수 있습니다.
지면 함께 보시죠!
★ 리치미디어 배너
: 풍성한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활용해 보다 창의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유용합니다!
유형은 총 6가지가 있습니다.
스페셜 DA 프리미엄형, 스마트채널 동영상 확장형, 타임보드 동영상 AutoPlay
롤링보드 동영상 AutoPlay 스킨형, 풀스크린DA, 풀스크린DA스마트채널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면함께 보시죠!
★ 동영상
: 유해 콘텐츠가 없는 깨끗한 환경에서
브랜드의 스토리를 담은 영상 광고 입니다!
유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인스트림형, 아웃스트림형, 생중계 패키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면함께 보시죠!
오늘은 여기까지 이고
다음시간에는 구글 광고로 다시 만나요~!
.
.
.
더욱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참고하시어 연락주세요 :)
지금까지 광고컨설팅 2팀 AE 황지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4159
hjh98@ampm.co.kr
<마케팅 이슈>
2. 네이버 포유(FORYOU) 상위 노출 로직 분석 [최신화]
<파워링크 광고 하는법>
3. 파워링크 등록하기? 이거 하나로 끝내요 1편(시리즈)
4. 파워링크 등록하기? 이거 하나로 끝내요 2편(시리즈)
5. "파워링크 광고를 녹여내는 키워드 마술, 성공을 부르는 조합의 비밀!"
<쇼핑검색광고 하는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