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최적화 (seo) 계획 세우기!![2]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이현노AE입니다.
오늘은 검색엔진 최적화(seo)란 무엇일까2차 알아보려고 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란 무엇일까 [2차]-
온페이지 SEO vs 오프페이지 SEO
무엇이검색엔진의순위에가장큰영향을미치는지정확히알방법이없기때문에전문가들은 검색엔진 최적화 전략에는다양한전술을포함하는것을권장합니다. 이러한전술은크게 On-page SEO와 Off-page SEO라는두가지범주로나눌수있습니다.
On-page SEO는디자인및작성한콘텐츠에서부터메타데이터, 대체텍스트등에이르기까지웹페이지자체에구현하는전략을말합니다.
Off-page SEO는페이지의외부에서수행하는단계를말합니다.
여기에는외부링크, SNS 게시물, 다른웹사이트프로모션방식등이포함됩니다.
On-page SEO 및 Off-page SEO 모두내사이트로트래픽을유도하고, 궁극적으로내사이트가인터넷에서중요한참가자라는신호를 Google에보내기위해필수적입니다. 내페이지들이중요하고, 사람들이내가제공하는것들을아는것에관심이있다는것을 Google에알림으로써내페이지가상위에노출되고, 더많은트래픽을유도하도록만들수있습니다.
SEO을실행하는방법
SEO 모범사레를구현하기위한첫번째단계는돋보이는웹사이트를제작하는것입니다. 웹사이트내부를탐색하기쉽게만들어좋은사용자환경을제공하고, 전달하고자하는정보를명확하게표시해야합니다.
이렇게하면검색자가입력한검색어에대한적절한답변을제공할수있습니다.
하지만, SEO는단순히잘만들어진웹사이트그이상입니다.
검색엔진최적화작업을시작하기위해직접수행할수있는 총 9단계중
오늘은 1단계 검색엔진 최적화 (seo) 계획세우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SEO 계획 세우기
검색 엔진 최적화에는 작업과 일관성이 필요하므로 세부 사항을 살펴보기 전에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궁극적인 목표에 맞추어 SEO 전략을 생각하면 내가 들인 노력이 성공적이며 적합했는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고, 높은 매출을 올리기 위해 SEO를 활용하려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기 위한 SEO 계획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거나, 오프라인 가게에 사람들이 방문하도록 하기 위한 SEO 계획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전에 이러한 목표를 염두에 두고, 이에 맞추어 사이트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사이트의 URL과 같은 세부 사항뿐만 아니라 SEO 전담 직원이 있는지, 사이트를 단독으로 최적화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지와 같은 더 큰 측면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처음부터 페이지의 SEO 성능 파악 및 최적화 방법과 시기를 계획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어떻게 검색 결과 순위를 확인할 것이며, 어느 정도가 되었을 때 성공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지 생각해두세요.
다양한 최적화에 가장 적합한 경로가 무엇인지 확실하지 않다면 한 가지 옵션을 시도하고, 추후에 시도할 수 있는 다른 옵션을 마련하는것이 좋습니다.
SEO가 성공적인지 그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걸리므로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란 무엇일까 2차 정보 유익 하셨나요?
다음시간에 또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팅 강의실 이전 글-
-★특강★비즈니스에 인스타그램 릴스를 사용하는 방법 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