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검색광고 최적화)* [3]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이현노AE입니다.
오늘은 검색엔진 최적화(seo)란 무엇일까3차 알아보려고 합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직접 수행할 수 있는 총 9단계 중
오늘은 2단계 키워드 리서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란 무엇일까 [3차]-
02. 키워드리서치
SEO를이해하고구현하는데있어서가장중요한부분중하나는키워드리서치입니다.
키워드리서치는내웹페이지에서사용할가장관련성이높은단어를찾는과정입니다.
몇가지조사를하고, 전문적인키워드리서치도구를사용함으로써전세계사람들이내제품또는서비스와관련된것들을어떻게검색하는지이해할수있습니다. 목표로하는검색엔진에알맞게구글키워드플래너, 네이버키워드도구등을사용하는것을추천드립니다.
키워드리서치는가장많이사용되는검색어를이해하는데도움이되므로이렇게파악한검색어에최적화된페이지를제작할수있습니다.
웹페이지에서적합한단어를사용하도록선택하면사이트의트래픽양이크게달라질수있습니다.
여러분의브랜드와관련된다양한주제를생각하고, 생각한주제들을키워드리서치와콘텐츠제작의토대로삼는것이좋습니다.
최근몇년동안, 구글은페이지를최적화하는특정단어외에도페이지가답을제공할수있는포괄적인주제가있다는것을알아냈습니다.
SEO 전략의기반이되는키워드를하나만검색하는대신, 주어진주제를기반으로페이지순위가결정될수있는일반적인키워드그룹을생각해보세요.
여전히페이지제목이나 URL에서사용할주요키워드를정할수있지만, 페이지가하나의키워드에만초점을맞추기보다는주제에대한완전한답변을제공한다고생각하세요.
여러분이 꽃을판매한다고가정해봅시다.
아마여러분은 ‘꽃집’이라는키워드를홈페이지에최적화하는것이가장좋은방법이라고생각할것입니다.
이것이많은수확을얻을수있는선택일수도있지만, 여러분이집중하는유일한단어가되어서는안됩니다.
대신, 여러분이전문성을가지고있으며, 꽃을사려는사람들이알고싶어할다양한주제를생각해보세요.
꽃배달, 꽃신선도, 꽃의종류와같은주제가될수있을것입니다.
이러한주제에대한정보를포함하고있다면궁극적으로꽃을사고자하는사람에게있어서내사이트는좋은리소스가될것입니다.
더나은사용자경험을제공함으로써여러분은여러분의페이지가완벽한꽃솔루션을찾는모든사람들을위한강력한도전자라고 구글에신호를보내는것입니다.
하지만키워드리서치는여기서끝나지않습니다.
꽃집예시를계속해서들어보자면, ‘꽃집’의검색결과페이지는여러분의작은쇼핑몰이경쟁할수없는유명브랜드들이장악하고있는것을발견할수있습니다. 이런경우, 지리적위치또는전문적인틈새시장에초점을맞출수있는데요. 웹페이지에이러한정보를포함하면여러분이제공하는것을사람들이검색할때여러분이강력한선택지임을 구글에알릴수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란 무엇일까 3차 정보 유익 하셨나요?
다음시간에 또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팅 강의실 이전 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