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광고 개념 파해치기! 2탄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3.13
조회수 631

Tv, 유튜브, 1호, 설계, 허버트 히르시, 디자이너, 권위 있는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시간에는 유튜브 경매형 비디오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경매형 비디오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유튜브광고 개념 파해치기!


오늘은 예약형 비디오 종류의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예약형 비디오


CPM 마스트헤드


유튜브 홈페이지 최상단 영역을 원하는 

타겟 구간을 대상으로 원하는 노출량만큼 점유합니다.


인지도 증대와 효율적으로 타겟 도달 확장 및

채널 구독자를 유도할때 사용합니다.


소재로는

영상URL (최대 5개)

최종 도착 URL

해드라인 및 문구

를 활용할 수 있으며

과금체계는 CP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의 경우 리소스적인 부분과 

부킹 절차가 상당히 복잡해

잘 사용되지 않는 광고 형식 이긴하지만

리소스도 여유있고 내 제품을 확실히 홍보하려면 사용하기 

좋은 상품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Youtube 셀렉트 라인업


빠르고 광범위한 도달에 검증된 임팩트까지,

'특정 브랜드;를 콘텐츠 중심 캠페인으로 타게팅합니다.


인지도, 고려도 증대

특정 트렌드나 콘텐츠

중심의 브랜딩 캠페인으로 진행되며


광고형식으로는 

스킵가능

15초 논스킵

범퍼애드

구성되어있습니다. 


과금체계의 경우

CPM 과금체계로

이뤄져 있으며

앞서 말했던 리소스부분과

부킹절차가 복잡합니다.



Youtube 키즈


아이들에게 직접 도달 가능한 별도 플랫폼으로

유튜브 키즈를 통한 예약형 광고 상품입니다.


인지도 증대 목표를 두고 있고


타게팅으로는

유튜브 키즈 전체지면

나이별 추천 콘텐츠

주제별 채널 라인업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광고형식으로는 

스킵가능

논스킵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지난시간에 말했던

'경매형 비디오'랑 비교했을때

'예약형 비디오'는 

리소스적인 부분과 

부킹 절차가 복잡해

잘 사용되지 않는 광고 상품이긴 합니다.


하지만 리소스가 많이 드는 많큼 효과는 훨씬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예약형 비디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AMPM GLOBAL 김희원AE 
  • 유선전화 : 02 6049 4169
  • 이메일 : kho08@ampm.co.kr




댓글

0

이전글
SNS 타겟팅 종류!
2024.03.13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jinteing@ampm.co.kr
전화문의
02-6049-4621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