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댄스업종 'O'사 - 제로베이스 업체의 문제점 분석 및 개선 방안 공유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3.13
조회수 87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 입니다.


오늘은 브랜드 규모는 큰 편이나, 광고 진행 이력이 없었던

폴댄스학원 업종 'O'사의

문제점 분석과 개선 사례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계정 광고주에 대한 간략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 목표: 브랜딩 및 신규 고객 확보


2) 월 예산: 1,000 만 원


3) 현재 집행 매체: 네이버 파워링크/ 메타 광고 / 바이럴



광고 집행 전 상황은?


해당 계정은 이전에 직접 광고를 운영했으나, 매체를 활용한 광고 진행 이력은 없던 업체입니다.


해당 계정의 경우, 전국적으로 직영점이 있고, 블로그 리뷰가 많았습니다.

네이버 내 플레이스에서 검색 시에는 독점적으로 노출이 가능했지만,

그 외 지면에선 광고를 진행하고 있지 않아 '폴댄스학원' 검색 시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제로 베이스인 상태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신규 고객 유입을 위해 진행했던 광고 전략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SA 및 바이럴 광고 세팅 전략 및 성과 개선


01. 기초 토대 마련


1) 인스타그램 계정 활성화


광고 진행 전, 경쟁사 대비 팔로워 수가 매우 낮았으며,

게시물 업로드 주기가 길고, 한 지점만 집중적으로 노출시켜 

계정이 제대로 활용되고 있지 않았습니다.


인스타그램 활성화를 위해 주기적인 게시물 업로드와,

고객이 이벤트 및 학원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이라이트 기능을 활용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주기적으로 홍보해 사람들이 주기적으로 이벤트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진행했습니다.

약 한달 동안 500명 가량의 팔로워수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2) 블로그 활성화


광고 진행 전,  공식 사이트몰이 없어 블로그로 대체해 사용하고 있었으나

스킨 적용이 되어 있지 않고, 정보도 하나의 카테고리로만 업로드 하고 있어 블로그의 활용도가 낮았습니다.

따라서 스킨 리뉴얼을 요청해 공식 사이트처럼 디자인을 변경하였으며,

고객이 자주 문의하는 내용을 토대로 카테고리를 설정해 정보 취득에 용이하게 설정했습니다.



02. 네이버 SA 파워링크



네이버 내 사용 예산은 150만원으로 키워드 위주로 노출 시키기 위해 파워링크만 진행했습니다.

크게 메인키워드 / 지역키워드 / 서브 키워드로 나누어

메인키워드에선 폴댄스와 관련된 키워드를 세팅,

지역키워드에선 각 지역별 지점명으로 키워드를 세팅,

서브키워드에선 여성운동과 관련된 연관 키워드를 세팅하였습니다.

나아가 해당 키워드 검색 시 해당 업체의 리뷰와 파워링크가 검색될 수 있도록 연동해 광고 세팅 진행했습니다. 


따라서 관련 키워드 검색 시 최상단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

향후 공식 페이지가 제작되면, 문의 수가 측정될 수 있도록 세팅할 예정입니다.



03. 메타 광고 


인스타그램 계정 활성화와 함께  업로드된 게시물 홍보를 위해 메타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현재 운동과 관련된 업종은 SNS에서의 소비자 반응도가 높아 더욱 필수인 매체입니다.

 

현재 예약 페이지,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프로필 로 랜딩 URL을 설정하고,

각 랜딩 페이지별 참여/인지도/트래픽 캠페인을 통해

학원 브랜딩을 위한 홍보, 신규 고객 문의 및 유입을 위한 광고 세팅 진행했습니다.

전월 게시물 참여 약 13,000회 달성 노출량 100만회 달성 등

브랜딩을 위한 노출과 게시물 참여 목표를 일정 수준 달성했습니다.


여기까지 제로 베이스이셨던 광고주님의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 전략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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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제로 베이스였던 폴댄스학원 업종의 1차적인 광고 세팅 현황에 대해 공유해드렸습니다!


현재는 계정 안정화 진행 단계로 브랜딩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중이며,

향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신규 고객 유입과 수강 정보 문의가 활발히 들어올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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