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업종 "W"사 성과 개선 사례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 글로벌 마케터 이다예 입니다!
지난 글에서 식품업종 "W"사 네이버 검색 광고 전반적인 문제점과 개선 방향에 대해 말씀드렸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실제로 집행하며 성과 개선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이전에 분석한 문제점에 따르면
해당 "W"사는 이전에 검색 광고를 집행한 데이터가 거의 없는 상황이었으며,
광고주 직접 운영으로 세팅 자체가 전반적으로 미비한 상황이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이 "W"사의 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전략을 세웠습니다.
a) 쇼핑 검색 광고 운영 시작
b) 높은 객단가를 납득시키기
c) 메인제품 선정하여 운영
d) 제품 별로 그룹 분리 운영하여 제외키워드 관리
이러한 전략을 통해 실제 검색 광고를 약 2달 간 진행한 결과
지난 2월 데이터 기준 로아스 약 187%대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이전 데이터가 없고, 객단가가 높은 업체였기 때문에
처음부터 높은 로아스를 달성하기는 어려웠지만 현재도 지속적으로 세팅을 수정하며
점차 로아스가 증가하고 있는 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설날, 발렌타인데이 등과 같은 시즌별 이슈를 활용하여
세팅을 그에 맞춰 수정하였고, 현재도 화이트 데이를 앞두며
화이트 데이에 맞춰 소재명을 변경한 상황입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즌별 이슈에 맞춰 세팅을 수정함으로써
1차적으로 로아스 200%대 이상을 달성한 후,
2차 KPI를 설정하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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